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06:46
게임

한국 e스포츠협회 부산지회 설립

기사입력 2010.06.29 17:58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29일, 사단법인 한국 e스포츠협회(회장 조기행, www.e-sports.or.kr)는 협회 회의실에서 한국 e스포츠협회 부산지회 설립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립행사는 부산지회장 및 사무국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과 부산지회 현판 전달식이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부산 지역 e스포츠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부산광역시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에 설립된 부산지회는 광주지회에 이어 두 번째로 설립되었으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성필 팀장이 지회장으로 임명되었다.

시도지회는 e스포츠 관련 교육활동, 학교 리그 및 국산 공인 종목 리그의 개최, 학교 및 학술단체 연계, 지역 e스포츠 인프라 구축 등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한국 e스포츠협회 부산지회는, e스포츠 관련 전담인력을 구성하고, 첫 사업으로 8월 초 진행되는 '제2회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부산지역대표선발전' 및 '부산 e스포츠 페스티벌'을 주관한다. 이후 부산지회는 준프로게이머 선발전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 e스포츠협회 최원제 사무총장은, "한국 e스포츠협회 부산지회 설립은 아마추어 e스포츠의 저변확대와 지역 e스포츠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지자체·정부·유관기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협회는 e스포츠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지자체와 연계하여, 시도지회 설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성필 부산지회장은, "한국 e스포츠협회 부산지회의 설립으로 국내 e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게 되어 기쁘다. 부산시는 매년 프로리그 결승전을 개최하는 등 e스포츠의 상징적인 도시가 되었다. 부산시 지회를 통해, 부산시가 한국 e스포츠의 메카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 왼쪽부터 한국 e스포츠협회 서형석 대리, 이재형 경기국장, 최원제 사무총장, 주성필 부산지회장, 부산시청 임영일 주무관, 이경준 부산지회 사무국장 ⓒ한국 e스포츠협회 제공]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