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IMC통합마케팅 벤처기업 ㈜탁코리아(대표 박재범)가 우리은행으로부터 10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탁코리아는 디지털 마케팅부터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물론 디자인, 제품 론칭 및 유통까지 홍보•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을 제안하는 온라인 퍼포먼스형 마케팅 전문기업이다. 퍼포먼스 성과형 마케팅을 비롯해 SEO/온라인 마케팅, 바이럴 필름, SNS 운영 대행, 브랜드 컨설팅&유통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제품(삼성닷컴), 글로벌플랫폼Q10 등 전 세계의 다양한 제품을 실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여, 불과 1년 만에 연 매출 20-30억 원의 J커브를 만들어내기도 했으며, 자회사 라이프엔탁을 통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플랫폼인 '스타일씨'를 직접 런칭, 와디즈 등의 온라인 펀딩에서 1000% 이상의 성과를 보인 바 있다.
특히 스타일씨는 남성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제품을 연구 생산해 판매 중이다. 지난해 말에는 발색립밤과 비비스틱을 결합한 '스타일씨 듀얼스틱'을 출시해 그루밍족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각질이 가득한 입술을 생기 있게 연출할 수 있는 발색립밤과 잡티를 가리고 피부톤을 정돈할 수 있는 비비스틱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함을 중요시하는 남성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탁코리아는 남성을 타겟으로 지금까지 없는 제품을 개발하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 판매를 진행하고 수익을 나누는 ‘스타일씨’의 기술력과 사업성, 발전 가능성 등을 두루 인정받아 대규모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관계자는 “이번 우리은행 투자 유치 성공을 기점으로 남성그루밍 제품을 포함한 남성라이프 솔루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며 “궁극적으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통한 판매 기술력을 발판삼아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