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7 14:01
연예

뮤지컬 '영웅본색' 티저 포스터 공개…시대 뛰어넘은 걸작 재탄생할까

기사입력 2019.09.19 14:11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뮤지컬 ‘영웅본색’의 월드 프리미어 공연의 티저 포스터가 특유의 감성에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했다.

19일 뮤지컬 ‘영웅본색’ 제작사 빅픽쳐프러덕션이 작품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화려함과 고독이 공존하는 홍콩의 밤 거리를 배경으로 작품명인 ‘영웅본색’이 강렬한 필체로 기재돼 있다. 깨어져 조각나버린 유리를 형상화한 디자인을 덧입혔다.
 
뮤지컬 ‘영웅본색’은 의리와 배신이 충돌하는 홍콩의 뒷골목을 배경으로 자호와 자걸 그리고 마크라는 세 명의 인물의 서사를 통해 진정한 우정, 가족애와 같은 삶의 본질적인 가치를 담아낸 작품이다.

원작 영화인 ‘영웅본색’은 홍콩 느와르 장르의 시초이자 정점으로 1986년 홍콩 금상장영화제 작품상, 남우주연상 수상, 1987년 대만 금마장영화제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을 받았다. 1994년부터 7년간 홍콩 흥행영화 매출 1위를 독식했다.

오는 12월 월드 프리미어로 상연될 뮤지컬 ‘영웅본색’은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벤허’ 등의 왕용범 연출과 이성준 작곡가가 의기투합한다.

왕용범 연출은 뮤지컬 ‘영웅본색’의 극작과 연출을 맡았다. 원작 영화의 화려함과 감수성을 담아내면서도 몰입감을 선사한다. 원작 영화 OST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장국영의 노래와 이성준 작곡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감동을 줄 계획이다.

뮤지컬 ‘영웅본색’ 측은 "시대의 걸작으로 꼽히는 원작 영화의 작품성과 현란한 액션을 그대로 담아내면서도 작품 속에 등장하는 자호, 자걸, 마크 등을 비롯한 다양한 인간 군상들의 대서사를 통해 세월이 지나도 퇴색되지 않는 진정한 가치를 재고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웅본색'은 12월 17일부터 한전아트센터에서 월드 프리미어의 막을 올린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빅픽쳐 프로덕션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