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MBC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의 여섯 번째 OST에 참여했다.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반전 모태솔로 왕자이며 지고지순한 해령(신세경분)바라기인 이림(차은우)역할을 맡은 차은우는 여섯 번째 OST '기억해줘요'를 불렀다. 차은우는 배우가 아닌 가수로서 OST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였다. 1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기억해줘요’는 극중 이림의 해령을 향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라인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차은우의 애절한 음색을 더했다.
차은우는 도입부에 마음을 고백하는 듯 담담히 속삭인다. 후반부로 갈수록 걷잡을 수 없는 사랑을 표현하듯 감정을 폭발한다. 왕자 이림의 해령을 향한 간절한 마음을 전달한다.
다수의 OST곡을 작업한 작곡가 서재하와 김영성의 공동작업으로 완성된 ‘기억해줘요’는 유려한 피아노 연주와 화려한 스트링라인, 그리고 심장을 울리는 팀파니 편곡이 차은우의 애절한 음색과 어우러져 완성도를 높였다.
차은우가 가창에 참여한 ‘기억해줘요’는 이전에 공개된 5개의 OST (헨리 ‘Fall in Luv’, 윤미래 ‘My Dream’, 이석훈 ‘어서와’, 심규선 ‘처음부터 내 사랑’, 박수진 ‘영원토록’) 와 함께 ‘신입사관 구해령’ OST Special Album에 수록된다.
20여곡의 배경음악을 함께 수록한 ‘신입사관 구해령’ OST Special Album’은 지난달 28일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핫트랙스, 교보문고 등 온라인 음반몰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모스트콘텐츠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