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틈문화창작지대)이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無)에서 유(有)를 창작하는 콘텐츠 창작자들의 자신감 붐업을 의미하는 ‘제로 투 히어로(Zero 2 Hero)’를 부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목) 오후 7시부터 총 2부에 걸쳐 진행된다. 창작자 간의 자유로운 소통과 융합•네트워킹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최근 주목을 받고있는 코미디 그룹 ‘옹알스'의 퍼포먼스 공연과 함께 축제가 시작될 예정으로 세계가 인정한 글로벌 코미디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꾸준한 노력으로 연기파 배우의 입지를 다진 배우 ‘황석정’의 강연에서는 창작자들과 소통을 통하여 창작의 자신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2부에서는 ‘창작의 참견’이라는 주제로, ‘옹알스’와 ‘황석정’이 멘토가 되어, 창작자들의 고민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해보는 청춘 공감 토크 시간을 가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들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블로그를 방문하면 된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는 콘텐츠 창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홈페이지 및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제1회 행사 ‘제로 투 히어로(Zero 2 Hero)’를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각기 다른 컨셉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으로 문의 가능하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