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0:26
게임

e스타즈 서울, 대륙간컵 후보 선수 발표

기사입력 2010.05.06 14:44 / 기사수정 2010.05.06 14:44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6일,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중앙일보(대표 송필호)가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게임 축제 '서울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2010(e-stars Seoul 2010, 이하 e스타즈 서울 2010)' 에서 공식 홈페이지(www.estarsseoul.org) 오픈과 동시에 대륙간컵에 출전할 선수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새롭게 단장한 e스타즈 2010의 공식 홈페이지 오픈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e스타즈는 해를 거듭할수록 e스포츠 팬들의 참여공간을 넓혀가고 있으며, 오는 8월 정식행사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공식 홈페이지는 e스타즈 서울의 주제(Play your Dream)와 같이 꿈을 펼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에는 ▲'e스타즈 서울 2010'의 행사 소개, ▲대륙간컵, 아시아 챔피업십, 테마파크, e-stars summit 등 프로그램별 내용 소개와 ▲e스포츠 팬의 커뮤니티 공간 ▲안내 및 뉴스란 등으로 꾸며져 있다.

 

150만 e스포츠 팬들의 선택, 대륙별 최고 e스포츠 스타 선정 투표

새롭게 단장한 e스타즈 공식 홈페이지(www.estarsseoul.org)에서는 대륙간컵에 참가할 선수를 뽑는 팬 투표가 진행된다. e스타즈서울은 이번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드디어 전 세계의 e스포츠 팬들의 투표를 기다린 올스타들의 명단을 공개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1.6(밸브, 이하 '카스') 서양팀 명단에는 지난 e스타즈 대회에서 위메이드 폭스를 꺾고 카스부문 챔피언을 차지한 프나틱(Fnatic, 스웨덴)을 비롯해 프나틱 잡는 팀 프래그 이그젝큐터스(Frag eXecutors, 폴란드)와 요즘 떠오르는 나비(Natus Vincere (Na`Vi), 우크라이나) 등 세계 최강의 10팀이 포진되어 있다. 동양팀에는 위메이드 폭스(Wemade FOX, 한국) 등 세 팀의 한국팀과 지난 e스타즈 대륙대항전에서 선전을 펼쳤던 타이루(Tyloo, 중국) 등 10팀이 동양팀 후보에 올랐다.

워크래프트 3(블리자드, 이하 '워 3') 후보 선수에는 결혼 후 승전 가도를 달린 장재호(Andro Jang, 한국)와 지난해 안타깝게 Grubby에게 워 3부문 챔피언을 내어준 신준 박준(God June, 한국) 등 5명의 한국선수와 중국의 워 3 스타 리샤오펑(Sky, 중국)과 왕쒸원(infi, 중국) 등의 5명이 포함되어 있다. 서양팀에는 마누엘 쉔카이젠(Grubby, 네덜란드)과 지난해 대륙간컵 팬 투표에서 압도적으로 앞서 대륙간컵에 참가할 수 있었던 데니스 슈나이더(HasuObs, 독일) 등 7개국의 10명의 선수가 포진되어 있다.

지난해 150만의 e스포츠 팬들이 참여한 팬 투표는 최종 출전 선수 선발에 50%를 차지하는 만큼, 후보선수들은 출전권을 따내고자 직접 팬들에게 투표를 유도하는 등 다른 대회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을 볼 수 있다.

이번 팬 투표는 오는 10일부터 6월 13일까지 e스타즈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팬 투표 결과 50%와 전년시즌 세계대회 성적 30%, 대륙간컵 조직위원회 평가 20%를 합산하여, 카스 6팀과 워 3 6명의 선수(대륙별 3팀, 3명씩)를 선발하여 오는 6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e스타즈 서울'만의 특별한 대결 방식인 대륙간컵은 아시아 대표팀과 미주-유럽 대표팀 간의 대항전으로, 워크래프트 3(이하 '워 3')와 카운터 스트라이크 1.6(이하 '카스') 두 종목으로 쓰리썸과 데스 매치 방식으로 치르고, 킹 오브 더 게임(King of the Game)을 통해 종목별 최강자를 가린다.

 

e스타즈 서울 총괄을 맡은 중앙일보문화사업의 이종환 차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게임세상을 주도하는 e스타즈 서울은 게임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를 사이버공간으로 구현하여, 게임을 좋아하는 시민에게 꿈을 실현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 며 이번 e스타즈 서울 2010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국내 게임 산업 육성 및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e스타즈 서울 2010'은 오는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한다.

'e스타즈 서울 2010'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estarsseou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