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18:41
스포츠

[용품] 따뜻한 봄, 간편한 등산화 '클립'이 뜬다

기사입력 2010.04.09 17:19 / 기사수정 2010.04.09 17:19

김경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경주 기자] 이 봄, 따스한 날씨와 청명해진 하늘은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활짝 개이게 만든다.

봄은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활짝 피운 화려한 꽃과 맑고 상쾌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 등산이 그 어느 때보다 각광받는 때이기도 하다.

꽃만큼 화려한 등산복과 함께 가볍고 발이 편한 등산화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등산화는 끈을 묶기가 쉽지 않았는데, 간편하고 쉽게 끈을 맬 수 있는 등산화가 출시됐다.

아이더에서 출시 된 멀티 기능화 '클립'은 겉감으로는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를, 안감으로는 방수성 및 통기성이 뛰어난 고어텍스를 사용해 땀을 빠르게 흡수·방출하고 외부에서 물이 새어들어 오는 것을 방지했다.

또, 충격 흡수가 뛰어난 파이론 미드솔과 접지력이 우수하고 내마모성이 좋은 FXGRIP 아웃솔을 통해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꼭 등산만이 아니라, 산책, 자전거 타기 등 가벼운 레포츠는 물론, 근교 산행 등에서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클립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원터치 다이얼 방식의 '프리 락 시스템'을 장착한 클립은 거추장스러운 신발끈을 없애고 와이어로 대체해 끈 조절 없이 단 한 번의 다이얼 작동으로 간편하게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다.

또한, 발 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거나 해 신발이 꽉 낄 때에도 다이얼을 돌려 여유 공간을 만들 수 있어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아이더 김연희 기획팀장은 "지난해부터 핫 이슈로 떠오른 올레길과 워킹 트랜드에 발맞춰 아이더에서는 워킹은 물론 등산까지 즐길 수 있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멀티 기능화를 기획했다"며, "특히 클립은 아이더의 신기술인 원터치 다이얼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고 편안하게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주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