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2:09
연예

'음원·음방 1위' DAY6가 쓸 다음 페이지 [엑's 초점]

기사입력 2019.07.25 09:49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꾸준히 최선을 다했더니 빛을 본다. 

지난 24일 MBC뮤직 '쇼!챔피언'에서 데이식스(DAY6)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데이식스가 최근 발표한 새 앨범 'The Book of Us : Gravity'의 타이틀. 발매 직후 벅스, 네이버뮤직 등 음원사이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음악방송 1위까지 차지하며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글로벌 반응도 좋다. 'The Book of Us : Gravity'는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 

데이식스는 2015년 9월 데뷔 이후 우직하게 앨범을 발표해왔다. 'Congratulations'를 필두로 이듬해 '놓아 놓아 놓아'를 발표하며 주목받은 데이식스는 2017년 월간 프로젝트인 'Every DAY6'를 통해 매달 신곡을 발매하는 쉽지 않은 결정을 내렸다. 자신들이 쓰는 곡을 매달 발표하고 공연까지 열면서 데이식스는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특히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된 '예뻤어'는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곡으로 자리매김했다. 

2017년 두 개의 정규 음반을 발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한 데이식스는 이듬해 'Shoot ME : Youth Part 1'을 내놨고 연말 'Remember Us: Youth Part 2'를 발표하는 등 꾸준히 '믿듣데'의 명성을 이어갔다. 콘서트의 규모도 커졌고 해외 투어까지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열심히 꾸준히 한다고 해서 무조건 성장하진 않는다. DAY6는 진부할 수 있는 단어인 '성장'을 스스로 입증하는 것은 물론 스펙트럼 넓히기까지 성공하며 '믿듣데'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DAY6의 청춘이 담긴 다음 페이지가 기대되는 이유다. 

한편 DAY6는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2019 월드투어 'GRAVITY'에 돌입한다. 자체 최대 규모로 사흘간 진행하며 이어 대구, 부산을 비롯해 북미와 아시아, 유럽을 아우르는 총 26개도시 31회 월드투어를 개최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