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0:40
게임

위메이드, 창작게임공모전 'IDEA BIGBANG Season 3'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10.03.26 12:22 / 기사수정 2010.03.26 12:22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25일,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 / 이하 위메이드)의 예비 게임 인들의 경연장 위메이드 창작게임공모전 IDEA BIGBANG Season 3 시상식이 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3회를 맞는 위메이드 창작게임공모전은 예비 게임 인은 물론, 일반인들에게 게임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게임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순수 게임 공모전으로 ▲게임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웹게임 등 총 3개 부문에 걸쳐 지난해 12월부터 두 달에 걸쳐 총 170건의 공모작이 접수됐다.

이날 수상작 발표 결과 ▲아이디어 부문 얼어붙은 강 건너기의 최대웅, Ply-Mix Box의 이창진 ▲웹게임 부문 도둑 길드의 명대훈 ▲프로토타입 부문 Up & Down의 S.O.W Teamrhk과 The Huntress의 Don Dori 팀이 수상했으며, 수상 팀에는 총 1,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아이디어 빅뱅'의 수상작들은 1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특히 지난 18일에는 응모자가 자신의 게임 기획 의도를 더욱 정확히 심사 위원들에게 전달하고 심사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인터뷰 심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위메이드 서수길 대표이사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회사에서 최고의 가치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는 것"이라며 "게임 산업의 인재들이 더욱더 발전 해 나갈 수 있도록 위메이드 역시 지속적으로 기여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까지 총 3회의 공모전을 진행해 온 위메이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모전을 개최해 게임 산업의 등용문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 = 아이디어 빅뱅 시즌 3 시상식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