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이상민이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경험자로서 조언했다.
가수 이상민은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기안84가 공황장애에 대해 얘기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 하나를 게재했다. 영상 속 기안84는 "공황장애는 백프로 싫은 기분이다. 그냥 희망도 없는 것 같고 버스, 지하철 극장도 잘 못가고. 정말 지독해서 무슨 병인지 모르겠다"고 토로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이와 함께 이상민은 "공황장애를 앓는 분들을 위해 개인적인 의견 처음으로 남겨본다"며 "공황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 포기하지 말고 꼭 극복해라. 저도 극복 중이고 아직도 6년째 아래와 같은 삶을 살며 극복 중이다"고 운을 뗐다.
이어 "6년째 하루도 빠짐없이 아래 세 가지를 지키며 똑같이 반복적인 삶을 산다"며 "모든 병이 그렇지만 공황장애도 그렇다. 재미없는 것보다 안 아픈 게 좋다"고 말했다.
자신이 지킨다는 세 가지도 상세히 공개했다. 그는 "나와 가장 잘 맞는 타입의 약을 찾아야 한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일주일 단위로 의사와 의논하면서 나와 맞는 약을 꼭 찾아야 한다", "최고의 수면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나와 맞는 수면 유지 컨디션의 제품들을 사용해본다", "스스로 자가진단을 위해 바이오리듬이 깨질 때 나와 맞는 건강 보조제를 찾아본다"라고 짚었다.
끝으로 이상민은 "저는 지금 위의 노력으로 아주 편하게 제게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고 있다. 물론 가장 큰 처방은 진심으로 여러분들의 사랑이었다"며 "주변에 공황장애 친구나 가족이 있다면 아끼지 않는 사랑과 용기를 달라"고 전해 훈훈함을 안겼다.
이하 이상민의 글 전문이다.
공황장애를 앓는분들을위해 개인적인 의견 처음으로 남겨 보아요...^^ 공황장애를 극복하기위해 노력이필요해요. 포기하지말고 꼭 극복하세요. 저도 극복중이고 아직도 6년째 아래와 같은 삶을 살며 극복중입니다.
6년째 하루도빠짐없이 아래 세가지를 지키며 똑같이 반복적인 삶을 살아요
하루도빠짐없이 똑같은 삶을. (물론재미는 좀없죠...) 모든병이그렇지만....공황장애도 그래요... 재미없는것보다 안아픈게 좋아서...
첫째:나와가장 잘맞는 타입의 약을 찾아야합니다.(과호흡.심장박동불규칙(부정맥같은..).강박.빈혈.우울증.초조.불안 등 그외에 정신적, 심신, 육체적인 증상)등 ...의 복합증상에 맞는 처방) 시간이걸리더라도 일주일단위로 의사와 의논하면서.. 나와맞는 약을 꼭 찾아야합니다...찾게되면 이제 그약을 복용하면서 아래와 같은 일과를 보내는거죠^^
둘째:최고의 수면상태를 유지하기위해서 나와맞는 수면유지 컨디션의 제품들을 사용해봅니다.(헤드폰.음악,가습마스크,수면안대.수면발파스등)
셋째:스스로 자기진단을위해서 술먹은다음날.잠을못잔다음날.소화가안될때.화장실을못갈때.등등 에 바이오리듬이 깨질때 필요한 나와맞는 건방보조식품등을 찾아봅니다.
저는 지금 위의 노력으로 아주편하게 제게주어진일을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물론 가장큰 처방은 진심으로...여러분들의 사랑이었죠..주변에 공황장애 친구나 가족이있다면 아끼지않는 사랑과용기를주세요^^ 늘저도 여러분들께 용기를 드리기위해서 열심히 최선을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