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6:15
연예

'솔로' 엑소 백현 "기댈 멤버 없이 나 혼자, 부담도 됐지만 설레"

기사입력 2019.07.10 14:19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솔로 앨범을 발표한 백현이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10일 서울 강남구 SAC아트홀에서 그룹 엑소(EXO) 백현의 솔로 앨범 'City Light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엑소의 메인 보컬인 백현이 선보이는 첫 솔로 'City Lights'는 트렌디한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은 'UN Village'로 로맨틱한 분위기의 R&B송이다. 백현은 스탠드마이크와 함께 라이브를 선사했다. 

백현은 "그동안 엑소와 엑소 첸백시로 다양한 활동을 여러분께 보여드렸는데 솔로로서 활동한다고 했을 때 처음에는 부담이 없지않아 됐었다"며 "기댈 멤버도 없고 나 혼자서 내 모습을 온전히 보여드려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이 됐다. 오늘이 되니까 어떨지 기대가 되고 설레고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사랑하는 연인과 나만 알고 있는 좋은 장소로 가서 좋은 풍경을 보면서 사랑을 속삭이는 로맨틱한 가사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백현은 "제 초능력이 빛이다. 백현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City Lights'라고 했다. 엑소 타이틀, 수록곡을 들을 때 10초만에 판가름이 나는데 내 곡이라서 이렇게 말하는 게 아니라 10초만에 사로잡혔다. 첫 느낌이 너무 좋았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수정녹음을 잘 안하는데 수정녹음도 2,3번정도 했다. 나만의 감성을 잔뜩 담고 싶어서 준비했었다"고 각별한 애정을 기울였음을 전했다. 

또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 평소에 잘 보여드리지 않았던 장르를 보여드리는 거라서 백현에게도 이런 색깔이 있었나하고 느껴주시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백현은 오후 6시 앨범 공개 후 오후 8시부터 팬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에게 무대를 공개한다. 이 쇼케이스는 V라이브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 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박지영 기자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