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05:00
게임

내 맘대로 Z9별, 서버 추가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기사입력 2010.03.11 16:05 / 기사수정 2010.03.11 16:05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은 지난 12월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생활형 RPG '내 맘대로 Z9별(지구별)'(http://z9.hangame.com)의 이용자 수가 개학시즌에도 70% 이상 늘어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냄에 따라, 신규 서버 '쥬피터'를 전격 추가하고 새로운 게임 콘텐츠들을 대거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내 맘대로 Z9별'은 지난 3.1절 연휴 동안 신규 가입자 수가 평소 대비 70% 증가하며 하루 평균 6만여 명 이상의 유저가 게임을 즐기는 등 급격한 서비스 호조를 보인 이래, 3월 2주 현재 누적 이용자수 55만 명을 돌파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개학시즌, 이용자들의 실외활동 증가 때문에 통상적으로 게임 접속률이 20% 내외 감소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매우 의미 있는 증가율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한게임은 유저들이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서버 증설을 전격 확정하고, 신 서버인 '쥬피터'를 안정적으로 오픈 완료했다. 지난 1월 '마르스' 서버 추가에 이어 공개 테스트 시행 이래 두 번째 신규 서버 증설로, 현재 지구별에는 '마르스', '비너스', '머큐리', '쥬피터' 등 4개 서버가 가동 중이다.

서버 추가와 함께 게임 콘텐츠도 더욱 풍성해진다. 농사 숙련도가 높은 유저들을 위해 파인애플, 코코넛, 커피 등 열대작물들을 수확할 수 있는 '열대농장'이 새롭게 추가되고, '퀴즈의 달인 지연', '섹시 광부 은정'에 이어, 티아라 '효민'이 식물농장의 깜찍 발랄한 주인으로 전격 등장해 이용자들의 농작물 수확에 도움을 주고, 씨앗 및 열매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처럼 '내 맘대로 Z9별' 공식 모델 '티아라'가 본격적인 지구별 홍보 활동에 나서면서 '지연'과 '은정'이 각각 안내 캐릭터로 등장하는 'OX 퀴즈'와 '채광'에 참가하는 유저 수도 큰 폭으로 상승하는 등 '티아라'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