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02.03 14:15 / 기사수정 2010.02.03 14:15
[분당성형외과 김인규 성형칼럼] ‘아내의 유혹’으로 2009년 브라운관을 떠나지 못 하게 했던 장서희, 극 중 ‘구은재’와 ‘민소희’ 역할로 천의 연기를 소화했던 그녀가 2010년 ‘산부인과’로 컴백한다고 합니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산부인과 전문의로 나와 하얀 가운을 입고 그녀만의 카리스마를 보여줄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장서희 씨가 출연하는 드라마의 특징은 무엇보다 다양한 연기변신이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 ‘아내의 유혹’에서도 착하디 착한 구은재 역할은 물론 당차고 매력있는 민소희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 2009년 SBS 연기대상에 오르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장서희 씨의 연기변신이 유독 돋보이는 이유는 그녀의 끊임없는 노력이 뒷받침 되겠지만 선이 살아있는 그녀의 얼굴도 한 몫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다른 화장법과 표정연기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한 그녀의 얼굴은 장서희 씨 본인 만의 연기를 하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나이를 무색하게 만들며 다양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한 장서희 씨의 얼굴의 특징은 전체적으로 작고, 계란형 얼굴에 부드러운 얼굴 선과 더불어 가는 목선입니다. 이러한 장서희 씨의 얼은 남성들로 하여금 호감과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청순, 호감형 얼굴입니다.
얼굴라인을 이상적으로 만들어 주는 성형은?
아름다운 여성상으로 대표되는 외모는 긴 생머리와 더불어 갸름한 얼굴 선입니다. 사실 이런 얼굴형은 어떤 전형보다는 전체적인 분위기나 이미지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얼굴형과 크기입니다. 이를 증명하듯 분당성형외과를 찾으시는 환자들도 안면윤곽성형에 대한 상담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안면윤곽성형은 광대와 사각턱, 턱끝 그리고 비대칭한 부분까지 세심하고 치밀하게 고려하며 전체적인 조화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 수술보다 해당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치아교합이 안 맞거나 턱이 돌아간 경우 등 병적인 문제가 있을 때에는 반드시 치과 협진을 통해 악교정 수술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증상이 있더라도 그 증상이 경미하거나 약간의 비대칭이 있는 경우에는 안면윤곽교정술만으로 아름다운 얼굴라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수술은 어떻게?
안면윤곽성형은 개인의 얼굴라인에 따라 광대축소술, 사각턱축소술, 턱끝수술 등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광대축소술의 경우에는 ‘관골(광대뼈)’에서 머리 쪽으로 이어지는 둥근 뼈인 ‘관골궁(옆광대)’을 줄이는 수술과 함께 튀어나온 ‘관골 자체를 줄이는 수술’을 동시에 진행해야만 확실한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광대축소술을 말로 설명할 때는 매우 복잡한 듯 하나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라면 수술 자체로는 그리 복잡한 수술은 아닙니다. 하지만 ‘줄여야 하는 광골의 크기’를 잘 디자인 하는 것과 함께 수술 후 고정을 잘해야만 수술 후 통증도 없고 라인도 예쁘게 살릴 수 있습니다.
사각턱축소술 경우에는 정면에서 볼 때 ‘갸름한 얼굴형’으로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각턱이 발달된 양상은 크게 정면에서 볼 때 ‘턱의 폭이 볼보다 넓게 발달한 경우’와 ‘측면에서 볼 때 턱의 각이 너무 져있는 경우’입니다. 즉, 턱의 폭과 각의 발달 형상을 고려해 성형하게 됩니다.
대개 사각턱이 발달된 경우에는 ‘각’뿐만 아니라 ‘폭’도 발달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주로 각만 줄이는 수술을 해서 측면에서 볼 때는 효과가 있지만 정면에서 볼 때는 효과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러나 MS성형외과에서는 턱끝수술 시 ‘피질골절제술’을 통해 일단 ‘폭을 줄이고’ 귀 밑에서부터 턱까지 완만한 곡선을 그려내는 자연스러운 절제를 통해 사각턱의 ‘각을 줄여’ 미적 포인트도 살리면서 미적으로 균형감 있는 시술을 하여 수술 후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줍니다.
아름답고 청순함을 나타내는 얼굴은 여성이면 누구나 한번쯤은 상상하기 마련입니다. 평소 얼굴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밸런스가 맞지 않아 얼굴에 콤플렉스가 심한 분은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콤플렉스 해결을 위한 지름길입니다.
[글] 모델토탈성형 성남 분당성형외과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