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0:37
연예

JK김동욱, 조용필 '킬리만자로의 표범' 리메이크 오늘(22일) 공개 [공식입장]

기사입력 2019.05.22 07:39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JK김동욱이 참여한 '킬리만자로의 표범' 리메이크 음원이 22일 낮 12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리스펙트 레전드'는 대한민국 가요계의 레전드 조용필의 음악들을 다시 재조명한 리메이크 기획 음반이다. 앞서 소녀시대 서현이 조용필의 '친구여'를 리메이크 한 바 있다.

JK김동욱이 앨범에 참여하며 다시 부른 조용필의 '킬리만자로의 표범'은 한 남자의 야망과 고독을 킬리만자로 산에 오르는 표범에 비유한 곡으로, 강렬하며 또 쓸쓸하고 고독하지만 한편의 드라마를 본듯한 강한 여운이 남는 멋진 곡이기도 하다.

JK김동욱은 매력적인 저음의 보이스로 곡의 흐름을 말해주는 듯한 내레이션으로 곡의 느낌을 드라마틱하게 전해주고 있으며, 노래가 시작되는 도입부에는 JK김동욱의 강한 가창력의 임팩트로 어필되며 킬리만자로의 표범이 울부짖는 듯한 쓸쓸함을 잘 표현하고 있다.

원곡의 편곡은 그룹 버즈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고석영과 그룹 버즈의 기타리스트인 손성희, 스트링 편곡과 피아노 연주를 맡고있는 문상선(곰PD)팀 이 맡았다. 고석영은 버즈의 히트곡인 '겁쟁이', '가시',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등의 히트곡을 만든 실력파 작곡가다. 이 곡 역시 14인조 스트링과 트럼펫 등의 연주가 어우러져 음악적으로도 깊은 여운을 남기고 있다.

JK김동욱은 1996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가수로 데뷔하고 이후 한국에서 영화 '조폭 마누라', 드라마 '위기의 남자' OST에 참여, 2002년 1집 앨범 '미련한 사랑'으로 이름을 알렸다. 또한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등의 음악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차별화된 음색과 발성, 깊이 있는 소울 창법과 Jazz, Blues 등의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가수로 자리 잡았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쿠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