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3:34
연예

"오늘도 잠이 또 안와"…백퍼센트의 레트로 이별 감성 'Still Loving You'

기사입력 2019.03.14 16:02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백퍼센트가 레트로 장르를 통해 또 한번의 음악적 변화를 시도했다.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백퍼센트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RE:tro'가 발매됐다. 

'RE:tro'는 앨범의 제목에서 드러나듯 레트로를 컨셉으로 한 백퍼센트의 모습들을 담아내고 있으며, 'HIP'과 'NEW' 두 가지 버전으로 상반된 레트로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회신을 뜻하는 'RE:'를 활용해 '팬들이 보내준 사랑에 대한 백퍼센트의 답변'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팬들을 향한 백퍼센트의고마움과 진심을 앨범 곳곳에 녹여냈다.

타이틀곡 'Still Loving You'는 떠나간 연인에게 돌아와 달라는 메세지를 직설적으로 표현한노래다. 백퍼센트가 새롭게 시도하는 레트로사운드 팝 댄스곡으로 대중적인 건반 루프와 힙합적인 리듬, 그리고 퍼커션이 조화를 이룬다. 특징 있는 멜로디에 더해진 백퍼센트의 시원한 보컬은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오늘도 잠이 또 안와/ 너의 생각이 날 괴롭혀" "난 아직 이렇게 너만 바라보는데/ 어쩌면 그렇게 쉽게 날 잊었니" 등의 가사에는 

특히 지난 앨범에 이어 국내 최정상 작곡가 조영수와 안영민이 다시 한 번 백퍼센트와 손을 잡아 최고의 시너지를 만들어 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떠나간 여자를 그리워하며 '돌아오라'고 노래하는 백퍼센트의 모습이 담겨있다.  네 명의 멤버들은 각자의 공간에서 저마다의 방식으로 4인 4색 이별 후의 상황을 보여주며 이별한 사람들의 심리를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한편, 이번앨범에는 타이틀곡 'Still Loving You'를 비롯해 '다 미안해(I'm Sorry), '사실(The Truth Is)', ''그 시간(Remember)', 'One Love', 'To' 등 총 6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Still Loving You' MV 화면 캡쳐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