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공부의 신 강성태가 전교 꼴찌에서 1등으로 거듭난 공부 꿀팁을 공개한다.
실시간 라이브 퀴즈쇼 '꿀잼 퀴즈방'은 시청자가 TV 시청과 동시에 모바일로 퀴즈풀기에 참여해 상금을 받을 수 있는 신개념 방송으로, 3월 8일에는 전교 꼴찌에서 수능 상위 0.18%의 성적으로 서울대학교 합격 신화를 쓴 공부의 神 강성태와 함께하는 ‘성적 잡는 퀴즈 캠프’ 특집이 방송된다.
수험생을 위한 입시공부법을 전해주는 멘토 활동을 해온 공부의 神 강성태는 '꿀잼 퀴즈방'에서도 수험생을 위한 꿀팁을 아낌없이 준비했다고. 특히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집중력 향상 비법은 물론, 수포자들을 위한 깨알 팁과 특별한 영단어 암기법까지 소개할 예정이라고 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기대를 모은다. 한편 매회 신선한 콘셉트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기상캐스터 강아랑은 캐슬>의 ‘쓰앵님’ 김주영으로 변신, 수험생에게 좋은 건강 식단을 준비해 색다른 정보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꿀잼 퀴즈방'은 기존 퀴즈 프로그램과는 달리 최종 상금이 게스트 손에 달려있다. 기본 상금 700만 원부터 시작해 게스트가 문제를 맞힐 때마다 100만 원의 상금이 적립, 최대 1,400만 원의 상금을 우승자들에게 나누어준다. 특히 이번 주에는 3번 문제를 맞힌 참여자 중 10명에게 영화예매권을 증정하고, 탈락했더라도 5번 문제를 맞힌 참여자 중 한 명을 추첨, 100만 원의 몰아주기 상금을 제공한다. 또 TV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하트코드 이벤트를 진행, 세 명을 추첨해 미니 마사지기까지 증정하는 등 풍성한 선물이 준비되어있다.
8일 오후 8시 30분 방송.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강성태, KBS 2TV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