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5 11:10
연예

"솔로 목표=음악방송 1위"…워너원 벗은 하성운의 첫 '날갯짓' [종합]

기사입력 2019.02.27 16:44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하성운이 워너원을 벗고 솔로로 데뷔했다.

하성운의 첫 솔로 미니앨범 'My Momen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워너원에서 본격적으로 솔로로 출격한 하성운은 '성적'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그는 워너원 활동 때 큰 인기를 얻은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음을 밝히면서도 "이번 앨범은 성적보다 내가 하고 싶은 음악, 내가 원하는 음악은 이거다라는 것을 알려드리는 것에 신경을 쓰고 있다. 성적이 좋으면 당연히 좋지만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대중이 과연 많이 좋아해주실까라는 궁금증을 생각하면서 활동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그리고 이번 활동을 하면서 하성운이라는 가수는 이런 음악을 좋아하고, 원했던 거구나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하성운은 이번 앨범에 대해 "내가 하루 일과를 담아보고 싶어서 프로듀싱을 했다. 아침, 점심, 오후, 저녁, 새벽까지 그 시간대에 들을만한 노래를 담아봤다"며 "전곡 작사, 작곡을 했다. 다 애착이 가지만 제일 많이 힘을 쓴 곡은 '문득'이라는 곡이다. 이 곡은 앨범이 나오기 전에 학교에서 졸업 공연으로 들려드렸던 곡이다. 그 곡을 좀 더 다르게 새롭게 편곡한 곡이라 조금 더 애착이 간다"고 설명했다.

또 타이틀곡 'BIRD'에 대해 "새롭게 태어나서 정상 위로 올라가자는 뜻을 담고 있는 곡이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하성운은 이번 솔로 활동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면 좋을 것 같다"며 1위 공약에 대해서는 "타이틀곡이 'BIRD'이니까 새가 한 번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하성운의 첫 솔로 미니앨범 'My Moment'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BIRD'와 지난 1월 발표한 '잊지마요'를 비롯해 총 5곡이 수록됐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박지영 기자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