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1:03
경제

암치료, 알아야 이긴다

기사입력 2009.11.12 09:57 / 기사수정 2009.11.12 09:57

김주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주현 기자] 얼마 전 통계청이 발표한 '2008년 사망원인통계'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총 사망자는 24만 6113명으로 2007년에 비해 1239명이 증가했다. 이는 하루 672명이 사망한 것으로 이중 3대 사망 원인은 '암-뇌혈관 질환-심장 질환'순이며, 이 중 절반 정도는 암(악성 신생물)과 뇌혈관 질환, 심장질환 등의 질병으로 사망한 것으로 조사됐다. 

암의 발병과 치료는 결국 면역력의 문제

또 매년 약 15만 명 정도의 암환자가 발생하고 있고 지금도 50만 명 이상이 암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한다. 특히 암은 사망자의 29.0%를 차지하며 단연 1위였으니, 지금도 하루 평균 200명 정도가 암으로 사망하고 있는 셈이다.

지금처럼 의학이 발달한 시대에도 이처럼 암이 여전히 사망 원인 1위가 되고 있지만, 현대 의학은 공해, 스트레스, 탄 음식, 흡연, 음주, 각종 약물 섭취 등으로 암이 생긴다고 모호하게 말할 뿐 이러한 발암의 원인이 어떤 조건에서 어떻게 암으로 나타나는 것인지에 대한 설명을 분명하게 하지 못한다.

한편, 한의학에서는 일단 면역력 저하를 암의 원인으로 본다. 오장육부의 기능 부조화와 신체 기능 허약, 식습관 등의 일련의 과정을 거쳐서 암이 발생한다고 보는 것이다. 이처럼 기존의 한, 양방 의학에서 제시하는 암의 원인에 대한 설명은 나름 일리가 있지만, 그러나 그런 발암 원인 물질을 제거하면 암 예방이나 치료, 그리고 면역력 회복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면역 체계 강화에 어떤 치료가 좋은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지는 못하고 있다.

하지만, 암세포는 누구에게나 매일 수백, 수천 개 이상 생긴다. 그러나 암에 걸리는 사람이 있고 안 걸리는 사람이 있다. 그래서 현재로선 암 발병이 면역력의 문제로 생긴 현상임에는 분명하지만, 결국 어떤 방법을 통해 면역 기능을 높일 것인가의 문제다.

산삼 면역치료, 면역 기능 강화에 큰 효과

한편, 슈바이쳐 박사가 75세 때 말기 당뇨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던 1950년 당시 그를 고치고 90세까지 왕성한 봉사 활동을 하며 살게 한 사람은 독일계 미국의사 막스 거슨 박사였다. 그래서 슈바이쳐는 그를 역사상 가장 뛰어난 천재 의학자이자 명의라고 격찬하기도 했다.

실제로 1920년대 이후 암을 비롯한 심장병. 간경변. 당뇨병. 뇌졸중. 만성피로. 약물중독. 노인성 치매. 알러지. 중풍 등 거의 모든 난치병에서 탁월한 임상 결과를 거둔 바 있던 거슨박사도 역시 암을 포함한 모든 질병의 원인을 독소누적에 따른 피로와 면역력 감퇴에 있다고 보았다. 따라서 그가 실시한 그 유명한 거슨 요법의 치유체계도 완벽한 독소배설부터 시작되었고, 가시오가피, 시베리아 인삼 등 면역력 증강을 위한 약초 복용이 마무리 요법으로 실시되었다.

이렇게 거슨 박사의 치료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역사적으로는 물론, 지금도 많은 전문가가 이렇게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암은 물론 모든 질병의 본질적인 치료 방법으로 보았다. 그리고 거슨 박사의 치료에서도 시베리아 인삼을 면역력 증강 요법의 주요 수단으로 삼았던 것에서 미루어 짐작할 수 있듯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 우리에게 알려진 최고의 해답은 역시 '산삼'이다. 우리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것 이상으로 산삼은 최단 시간 내에 건강 상태를 최상의 조건으로 끌어올리고 면역력을 증강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에 대한 구체적인 치료법은 없는 것일까? 그 답은 전통 발효 기법에 있다. 항암 효과가 있는 약초들을 전통 비법으로 발효시켜 농축시킨 것을 치료에 사용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치료법으로는 암독인 카켁시아를 배출하고 면역기능을 강화해 자연치유력을 극대화하는 산삼약침과 발효한약이 있다.

경희성신 한의원, 산삼 면역약침으로 말기암 치료

사실 산삼은 암세포의 해독에도 도움이 되며,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괴사시킬 뿐만 아니라 정상세포로 유도, 촉진 작용을 한다. 따라서 산삼으로 장기적으로 치료하다 보면 면역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어 장기 생존 혹은 완치의 길에 들어서게 되는데, 이는 산삼농축요법이 암의 독소를 해독하고 암 치료와 회복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이미 여러 논문을 통해서 속속 밝혀지고 있다.

이와 관련, 특히 최근 서울 강남의 경희성신 한의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산삼을 활용한 면역약침 요법은 높은 치료 효과와 회복 사례를 통해 KBS 1TV의 '취재파일 4321', 'SBS 특집다큐멘터리' 등 각종 방송과 신문 잡지 등 각종 매체에 소개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경희 성신한의원의 성신 원장과 박치완 연구원장은 "최근 다양하게 모색되고 있는 대체요법 중에서도 면역약침요법은 면역체계가 암세포와 정상 세포를 구분하지 못하는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고 있습니다. 치료시 부작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인체의 면역체계가 스스로 암을 물리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암 치료를 가능하게 하여 정상생활이 가능한 사례들이 늘고 있습니다"고 말하면서, 아울러 "산삼 면역요법은 기존의 양방 치료의 효과를 배가하고 통증도 완화하며 치료기간도 줄이는 효과가 있어, 말기암 치유에서 더 나아가 환자의 존엄성을 지켜주고 희망을 찾게 해줄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고 강조한다.

[도움말]  경희성신한의원 성신, 박치완 원장]



김주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