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8 02:16
경제

성숙미로 돌아온 이수경의 청순가련 얼굴선

기사입력 2009.11.10 10:59 / 기사수정 2009.11.10 10:59

김주현 기자




[분당성형외과 김인규 성형칼럼] 요즘 SBS 드라마 '천만번 사랑해'를 통해 연기 변신을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이수경. 그녀는 발랄하고 조금은 철없는 막내 동생 같은 캐릭터를 고수해 오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남심(男心)을 자극하는 청순가련한 모습으로 ‘눈물의 여왕’이라는 칭찬까지 받고 있다고 합니다.

안정된 발성을 위해 창까지 배우면 드라마를 준비했다는 그녀의 성숙한 연기를 더욱 빛내는 것은 이수경 씨의 가녀린 얼굴 선입니다. 여배우의 청순가련한 이미지를 완성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가녀린 얼굴형이 아닐까 합니다.

이수경 씨는 전체적으로 작고, 계란형 얼굴에 특별히 모난 곳 없는 얼굴 선과 더불어 길고 가는 목선을 가졌습니다. 이런 얼굴형은 남성들로 하여금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이른바, 청순미가 넘치는 얼굴입니다.

나도 청순미 넘치는 얼굴 만들어 볼까?

흔히 아름다운 여성상으로 대표되는 외모는 긴 생머리와 더불어 갸름한 얼굴 선입니다. 사실 이런 얼굴형은 어떤 전형보다는 전체적인 분위기나 이미지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얼굴형과 크기입니다. 청순미가 있다고 하는 여성들은 얼굴 골격 자체가 작고, 턱선이나 광대가 특별히 발달하지 않은 계란형의 가녀린 선을 가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여기에 깊고 짙은 눈이나 오똑한 코, 가는 입술일 경우 청순미는 더욱 부각됩니다.

반면에 턱이나 광대뼈가 유난히 발달된 얼굴이라면 지나치게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청순미와는 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얼굴형은 사실 모든 여성들이 가지고 싶어 하는 아름다운 얼굴형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각턱이나 광대뼈 돌출 등으로 고민하다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의 대부분이 “가녀리고 여성스런 얼굴로 만들어 주세요!”라고 말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청순미 넘치는 여성스런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자신의 얼굴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체적인 선을 가는데 두상자체가 큰 경우가 있는 반면 광대나 턱선 등 어느 한 부분이 유난히 발달되어 강한 인상을 가진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지나친 볼살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전문의로부터 자신의 얼굴형의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받고 그에 따라 이상적인 디자인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최근엔 유행 경향이 이렇다'고, 혹은 '어떤 수술을 하면 연예인 누구처럼 될 수 있다'라는 잘못된 오해로 무조건 수술을 강행하는 것은 오히려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이미지나 얼굴형이 될 수 있습니다.

청순가련 얼굴형, 이렇게 만든다.

안면윤곽을 바꾸는 수술 시에는 우선 얼굴 자체의 크기를 고려하고 전체적인 상하좌우의 밸런스를 고려해 전체적인 라인 만들어야 합니다.

관자놀이에서 턱선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크기와 부분적인 돌출여부를 확인해야 수술의 방향을 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턱이나 광대 부분만 줄인다면 전체적인 조화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수술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최근 미인의 척도가 무엇보다 '작고 갸름한 얼굴'이기 때문에 안면윤곽성형, 즉 광대나사각턱 축소술, 턱끝수술은 날로 그 수요가 늘어날 듯합니다. 실제로 분당의 많은 분이 안면윤곽, 광대축소, 사각턱으로 상담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안면윤곽성형은 광대와 사각턱, 턱 끝 그리고 비대칭한 부분까지 세심하고 치밀하게 고려하며 전체적인 조화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 수술보다 경험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치아교합이 안 맞거나 턱이 돌아간 경우 등 병적인 문제가 있을 때에는 반드시 치과 협진을 통해 악교정 수술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증상이 있더라도 그 증상이 경미하거나 약간의 비대칭이 있는 경우에는 안면윤곽교정술만으로 아름다운 얼굴라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수술,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하는 것이 중요

광대축소술의 경우에는 '관골(광대뼈)'에서 머리 쪽으로 이어지는 둥근 뼈인 '관골궁(옆광대)'을 줄이는 수술과 함께 튀어나온 '관골 자체를 줄이는 수술'을 동시에 진행해야만 확실한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광대축소술을 말로 설명할 때는 매우 복잡한 듯하나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라면 수술 자체로는 그리 복잡한 수술은 아닙니다. 하지만 ‘줄여야 하는 광골의 크기’를 잘 디자인 하는 것과 함께 수술 후 고정을 잘해야만 수술 후 통증도 없고 라인도 예쁘게 살릴 수 있습니다.

사각턱축소술 경우에는 정면에서 볼 때 ‘갸름한 얼굴형’으로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각턱이 발달된 양상은 크게 정면에서 볼 때 ‘턱의 폭이 볼보다 넓게 발달한 경우’와 ‘측면에서 볼 때 턱의 각이 너무 져있는 경우’입니다. 즉, 턱의 폭과 각의 발달 형상을 고려해 디자인해야 합니다.

정면에서 볼 때 갸름한 얼굴로 바뀌는 MS 사각턱축소술

대개 사각턱이 발달된 경우에는 '각'뿐만 아니라 ‘폭’도 발달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주로 각만 줄이는 수술을 해서 측면에서 볼 때는 효과가 있지만 정면에서 볼 때는 효과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러나 MS성형외과의 사각턱축소술은 '피질골절제술'을 통해 일단 '폭을 줄이고' 귀 밑에서부터 턱까지 완만한 곡선을 그려내는 자연스러운 절제를 통해 사각턱의 '각을 줄여' 미적 포인트도 살리면서 미적으로 균형감 있는 시술을 하여 수술 후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줍니다.

[글] 모델토탈성형 성남 분당성형외과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김주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