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0.28 18:13 / 기사수정 2009.10.28 18:13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28일, NHN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은 액션 RPG 'C9'(http://c9.hangame.com)의 캐릭터인 '헌터', '샤먼', '파이터'의 공격력을 크게 강화하고, 전직 이후 클래스의 특성을 충분히 살릴 수 있도록 별도의 공격기술을 추가하는 '초월의 시대: 클래스 스킬 전면 개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한게임은 이번 개편을 통해 사냥을 즐기는 '스테이지'와 플레이어 간 대전이 펼쳐지는 '결투장'에서의 스킬 성능을 분리하여 상황에 따라 전략적인 공격 기술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직업별 특화 스킬을 추가함으로써, 유저가 선택한 2차 전직 클래스에 따라 공격 패턴의 변화가 확연히 드러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스킬 업데이트는 헌터를 선두로 샤먼, 파이터 순으로 단계별로 적용된다. '헌터'의 경우, 활을 이용한 공격을 보다 강화하고 야외용 스킬 및 마법 공격, 대포 공격 지원 등 다양한 기술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기존보다 광범위한 지역에 대한 전방위적 공격과 사냥이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타락한 용병단 기지', '녹아내리는 얼음 섬' 등, 3대륙 업데이트를 완결하는 마지막 스테이지 2곳이 추가되며,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고수 플레이어가 초보 게이머의 게임 플레이를 돕는 상호 협력 지원 시스템인 '멘토링' 시스템을 새롭게 가동한다.
또한, 공격 포인트를 축적해 강력한 스킬을 구사할 수 있는 '퓨리게이지'를 도입, 유저들은 던전과 결투장에서 대전을 통해 획득한 퓨리게이지를 이용하면 최대 30초 동안 캐릭터의 공격력 및 이동 속도를 기존 능력의 최대 1.5배까지 상승시킴으로써 상대편에게 치명타를 가할 수 있다.
한게임은 '초월의 시대' 특별 페이지를 마련하고, 이번 스킬 개편과 '퓨리게이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2009년 공식 'C9' 걸로 선정된 인기 VJ '서효명'의 명쾌한 해설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동영상으로 제작, 누구나 손쉽게 개편 내용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C9'은 스킬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초월의 시대' 기간을 기념해 11월 6일까지 '헌터' 클래스를 소지한 모든 유저에게 '스킬 초기화' 아이템을 지급하고, 새롭게 변화한 '헌터' 플레이 후기를 작성하여 유저게시판에 올린 게이머 가운데 총 10명을 선정, 최신 그래픽카드를 선물한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