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19:32
게임

[정 기자의 뮤직 인 게임] 특유의 리듬감 살려서 '따라해~'

기사입력 2009.10.13 10:08 / 기사수정 2009.10.13 10:08

정윤진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윤진 기자] 최근 많은 엄지족들이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빌의 모바일 리듬게임 '뮤직팩토리'가 트랜드를 반영하는 최신 인기곡의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본지에서는 게임빌 '뮤직팩토리' 팀의 협조로 한 주간의 인기곡과 그에 대한 노트 플레이 노하우를 '정 기자의 뮤직 인 게임'이라는 코너를 통해 그 면면을 파헤치고자 한다.

더 나아가 '뮤직팩토리'에서만 가능한 노트 제작의 스킬도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편집자 주)

이번 주 뮤직팩토리 인기곡 순위에서는 에픽하이의 6집 앨범 타이틀곡 ‘따라해’가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클래식 곡인 ‘호두까기 인형’이 3주 연속으로 2위를 기록하며 가을 클래식의 강세를 입증했다.

이밖에도 케이윌과 마리오의 ‘초콜릿’이 지난주에 이어 4위에 랭크됐으며, 지난 주 1위곡이었던 산다라의 ‘Kiss'는 5위로 밀려났다.

▲ [10월 1주차 인기곡] 에픽하이 - ‘따라해’

* 난이도 구성

3key ★★ / 6key ★★★★★ / 9key ★★★★★★★★            

이번 주에 소개할 에픽하이의 ‘따라해’는 지난 주 소개된 산다라의 ‘Kiss' 보다는 약간 쉬운 난이도를 자랑한다. 에픽하이 특유의 경쾌한 리듬과 신나는 가사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발랄한 곡이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연주할 수 있다. 쉬운 곡인만큼 빠르게 습득해 재미를 만끽하길 바란다.


위의 그림 중 왼쪽에 있는 ‘그림1’은 이 곡에서 흥을 돋우는 랩 부분의 MR을 연주하는 지점이다. 앞서 언급했던 신나는 리듬감의 연출을 위해 드럼의 킥과 스네어, 일렉 베이스 음색으로 노트가 구성되어 있다. 1,2,3과 4,5,6을 비롯해 7,8을 한 세트로 움직이는 노트의 구성을 눈여겨보고 세트 별로 손가락의 움직임에 주의하면서 연습하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다.

위의 그림 오른쪽의 ‘그림2’는 보컬 멜로디가 끝난 직후 나오는 랩 부분이다. 특유의 리듬감으로 인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지만 동시키만 확실하게 공략하면 무난히 클리어 할 수 있다. 동시키를 언급하는 이유는 이 부분에서 자주 출현하기 때문이다. 이 때, 휴대폰을 오른쪽 방향으로 한 바퀴 돌리면서 동시키를 누른다는 전략으로 연주하면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 3주 만에 돌아온 노트 제작 공략 가이드

지난 주 2곡의 노트 플레이 공략을 중점적으로 다룬 덕에 무려 3주 만에 제작 공략 가이드가 돌아왔다.

앞서 언급했듯이 에픽하이의 ‘따라해’는 신나고 발랄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하지만, 노트 제작에 있어서는 정 반대로 다소 거칠다 싶은 악기 음과 리듬이 감안되면 모두가 ‘따라할’ 수 있는 노트로 변신하게 된다.

노트 제작 중 악기 음 부분에 대해서는 일렉트로니컬한 악기 음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어려울 것 같지만 짧고 강렬한 스타카토 방식의 노트를 나열하거나 이 부분에 여러 줄에 걸친 짧은 노트를 배열하면 최고의 손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에필로그

가을이 한창 무르익을 10월이지만 바깥 날씨는 이미 겨울이 다가온 듯하다. 이러한 날씨를 예상한 것인지 이번 주 1위곡은 발랄하면서 따뜻한 곡이 선정됐다. 다음 주에는 어떤 따뜻한 곡이 선정될지 기대를 해보며 이번 주 연재를 마치도록 하겠다.

[그림=에픽하이-‘따라해’ 핵심 노트 ⓒ 게임빌 제공]

 

 



정윤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