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0.06 18:02 / 기사수정 2009.10.06 18:02
부천 FC는 현재 DAUM K3리그 1위를 달리며 13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고 있다. 파죽지세의 상승세를 타고 있는 부천은 K3리그 우승뿐만 아니라 상위리그 진출을 가시화 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또한 이번 결정은 부천FC 1995 팀 창단 당시 세워진 '10년 마스터플랜'의 일부이며, 이로써 부천FC는 개인법인이 아닌 주식회사 형태로 전환된다.
구단은 이번 법인화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주식의 발행과 판매를 통한 수익으로 구단의 자생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내셔널리그 진출과 K-리그 진출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또 한 이를 통해 법인회사로서 각 종 수익사업과 프로젝트 및 공동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수 있고, 부천FC 축구단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열 수 있는 계기로 작용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법인화 과정과 관련해서 부천FC의 오중권 사무국장은 "이번 법인화 성공을 위해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었던 팀 창단 때로 돌아가 한국 축구사에 유래없는 최초의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법인화 절차는 의결권을 가지고 있는 구단 이사진을 기반으로 TF팀을 구성한 뒤, 팬과 시민을 대상으로 법인전환에 함께 할 대상자를 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부천FC 제공]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