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9.23 12:19 / 기사수정 2009.09.23 12:19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차세대 게임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능성 게임에 대한 모든 것이 이틀 뒤에 공개된다.
경기도와 성남시가 주최하는 'KSF 2009 경기 기능성 게임페스티벌'이 25일부터 3일간 성남 코리아 디자인센터에서 개최된다.
기능성 게임이란 교육, 체육, 국방, 환경, 정치 등 특정 목적을 게임의 요소를 통해 쉽게 접근하도록 해, 흥미와 목적을 모두 만족시키는 게임 장르를 말한다. 기능성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최근 5년간 7배 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2009년을 기점으로 향후 5년간 4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KSF 2009 경기 기능성 게임페스티벌'은 각종 기능성 게임을 만나 볼 수 있는 전시회, 세계 기능성 게임의 석학들이 모여 진행하는 콘퍼런스, 현장에서 참석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게임 경진대회, 그리고 각종 부대행사를 통해 세대를 넘어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따라서 참가자들은 다양한 기능성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보고, 세계 기능성 게임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경기도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KSF 2009 경기 기능성 게임페스티벌'에 벌써 많은 관계자 및 일반인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경기 기능성 게임페스티벌을 통해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더욱 쉽고 재미있게 기능성 게임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