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2:04
연예

"야성적인 카리스마"…'믿듣데' 데이식스 성진의 반전

기사입력 2018.11.29 09:11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밴드 DAY6(데이식스) 리더 성진이 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의 개인 티저에서 야성적인 매력을 뽐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9일 0시 JYP와 DAY6의 SNS 채널에 리더 성진의 개인 티저 이미지 2종을 게재했다

해당 티저의 첫 주자인 성진은 얼굴이 클로즈업된 이미지에서 거친 매력이 느껴지는 삭발 헤어 스타일과 눈썹 모양으로 야성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또다른 티저에서 성진은 아날로그 TV, 스피커, 기타 등 빈티지한 오브제와 함께 독특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 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Remember Us : Youth Part 2'의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는 DAY6가 새롭게 재해석한 신스팝 장르의 곡. 신스팝은 1970년대 말부터 1980년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팝 장르로 유려한 멜로디와 사운드가 특징. 펫샵보이즈, 듀란듀란, 아하 등이 선보인 장르로 잘 알려진 신스팝을 통해 '마이 데이(팬덤명)'에게는 신선함을, 신스팝에 익숙한 음악팬들에게는 향수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는 12월 10일 공개되는 DAY6의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의 연장선상의 앨범으로 찬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DAY6 멤버들이 다시 한 번 '청춘(Youth)'를 노래한다. 매 앨범마다 자작곡을 통해 남다른 감성을 뽐냈던 이들은 이번 앨범 역시 모든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진정성을 높였다.

한편 DAY6는 첫 월드투어 'DAY6 1ST WORLD TOUR Youth' 미주 투어를 마치고 오는 12월 8일 자카르타에 이어 2019년 1월 18일부터는 유럽 투어에 나선다. 또 DAY6는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DAY6 Christmas Special Concert 'The Present''라는 타이틀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특별한 연말을 보낸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