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09:40
사회

랜선라이프 출연 비글부부, 아동학대 예방 위한 훈육 영상 공개

기사입력 2018.11.28 09:31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아시아와 미국 등 총 9개 국가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거쉬클라우드 코리아 소속의 비글부부가 보건복지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통해 훈육 방법 영상을 공개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랜선라이프 방송출연 등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비글부부는 ‘육아는 즐겁게’를 신조로 하는 육아 크리에이터이다. 특유의 컨텐츠 기획력에 재미를 더한 육아꿀팁 등 다양한 육아 관련 컨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비혼 및 저출산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육아를 좀 더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참여한 ‘보건복지부 2018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아이컨택 캠페인’은 ‘아이의 눈높이에서 아이의 입장과 마음을 이해해 보자’라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이다. 캠페인을 통해 (예비)부모들이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체벌이 아닌 바람직한 방법으로 훈육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글부부는 이번 캠페인의 홍보/교육 컨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부모들이 어려워하는 훈육 상황들을 직접 보여주고,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훈육 방법을 알려준다. 해당 컨텐츠는 유튜브 매체를 통해 전국의 부모에게 아동학대 예방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부모들의 훈육에 대한 고민 상담을 전문가와 함께 진행했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일상에서 바람직한 훈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컨택 팔찌를 제작해 무료배포하고 있다. 인기 배우 한지민도 이에 참여, SNS를 통해 팔찌 인증샷을 공개하기도 했다.

비글부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육아와 관련해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부모님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훈육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육아와 관련된 문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다양하고 유용한 컨텐츠들을 공유해 비혼 및 저출산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이들은 “육아를 하고 있는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예비 맘들에게도 좋은 정보”, “이러한 유용한 컨텐츠 계속 만들어 달라”는 등의 좋은 반응을 보였다. 비글부부의 육아꿀팁 컨텐츠들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