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9:52
게임

프로리그 09-10시즌 공식 맵 선정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09.08.28 22:09 / 기사수정 2009.08.28 22:09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사단법인 한국 e스포츠협회(회장 서진우, www.e-sports.or.kr)는 다가오는 프로리그 09-10시즌을 대비하여 프로리그 09-10시즌 공식 맵 선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리그 09-10시즌 공식 맵 제작과 관련하여 팬들의 의견수렴 확대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26일(수)부터 9월 25일(금)까지 한 달간 협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두 가지로 구성되어있다.

첫 번째는 팬들이 직접 프로리그 공식 맵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리그 공식 맵 오픈 베타 맵 테스트 참여' 이벤트다. 공개된 8개의 후보 맵을 다운받아 플레이 및 분석하여, 테스트 리뷰를 참여 게시판에 작성하면 참가할 수 있다. 접수된 리뷰는 공식 맵 선정회의에 전달되어 공식 맵 선정 및 수정에 참고될 예정이다. 또한, 평가를 통해 우수 리뷰를 선정하여 문화상품권 및 USB허브 등의 푸짐한 상품도 지급한다.

두 번째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리그 공식 맵 맞추기 투표' 이벤트로 프로리그 09-10시즌 1라운드에서 쓰일 것 같은 공식 맵 6개를 선정하여 맞추는 이벤트다. 프로게이머 맵 테스트 방송 경기를 관전하고 이벤트 게시판에 게시된 리뷰를 참고하여 공식 맵 선정 예상 맵 6개를 투표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공식 맵을 정확히 맞춘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휴대용 마우스 트랩 상품이 지급된다.

한편,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 온게임넷에서는 프로게이머들의 맵 테스트 전 경기를 생중계하는 "프로리그 공식 맵 테스트 프리매치(가제)"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신규 후보 맵에서 펼쳐지는 프로게이머들의 경기를 관전하며 차기 시즌 공식 맵의 게임양상과 각 게임단의 전력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맵 테스트 프리매치는 9월 둘째 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출전선수 및 진행방식은 미정이다.

한국 e스포츠협회 최원제 사무총장은 "프로리그에 보내주시는 팬들의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 차기 시즌 준비를 팬들과 함께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밝히며, "선수들의 경기와 리그의 재미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공식 맵에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의 참가 및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e-sports.or.kr) 아래 UR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