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신곡 'YES or YES'로 10연속 히트에 성공했따.
트와이스는 6일 오전 7시 기준 지니, 벅스,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에서 신곡 'YES or YES'로 1위를 거머쥐었다.
미니 6집 'YES or YES'는 지난 5일 오후 6시 공개, 공개 직후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고백에 답은 오직 'YES'라는 내용을 담았다. 트와이스는 발매하는 곡마다 연거푸 히트한 가운데 'YES or YES'도 차트 1위를 휩쓸면서 '10연속 히트'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됐다.
트와이스의 강력한 반격 속에 엑소 또한 만만치 않았다. 지난 2일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를 발표한 엑소는 'TEMPO'로 멜론, 몽키3뮤직, 네이버 뮤직 등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앨범 수록곡 'Gravity', '닿은 순간' 등도 상위권을 기록하기도 했다. 일부 음원사이트에서는 앨범 수록곡까지 줄세우기가 이어지는 진풍경을 보여주기도 했다.
비슷한 시기 컴백에 나선 국내 톱 남성그룹과 여성그룹이 펼치는 차트 맞대결이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