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17:16
게임

심선, 유저 의견 반영하고 업그레이드

기사입력 2009.08.18 13:23 / 기사수정 2009.08.18 13:23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CJ인터넷의 게임포털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RPG '심선(http://jtf.netmarble.net/)'이 최근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게임 내 자유게시판을 통해 개진되고 있는 게시물을 비롯해 '심선 토크’라는 코너를 별도로 마련, 테마를 정해 다양한 유저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이를 바탕으로 최근 실제 게임에 반영하거나 보완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전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로, 레벨업에 따른 보상 강화 차원으로 각 레벨별 보상 아이템을 추가 및 강화하는 것은 물론 보스 몬스터에서 강화 관련 아이템 드롭도 18일부터 적용한다.

두 번째로 '심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모험 단 결성 이벤트’를 진행, 대장 1명이 팀원 2~5명을 추천해 모험 단을 결성한 후 전체 레벨 총합이 100레벨 이상을 달성할 시 기프트 카드와 넷마블캐쉬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고의 모험 단 1~3위를 선정해 휴가비를 지급한다. 이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되며, 1위 모험 단에는 180만 원, 2위에는 120만 원, 3위에는 60만 원이 지급된다.

세 번째로 '심선'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탑승 펫들을 영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탑승 소환 수 사용 기간에 대한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해 7월 28일부터 17일 사이 구입한 저팔계와 수탉, 천년 된 나무요괴 등 5종의 탑승 소환 수를 기간 제한 없는 영구 아이템으로 교환해 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CJ인터넷 퍼블리싱사업본부 윤영일 차장은 "공개서비스 이전 플레이데이터의 초기화 여부에서부터 내구 도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데 이어, 최근에는 '심선 토크’라는 코너를 별도로 개설해 유저들을 의견을 더욱 꼼꼼히 체크하고 수렴하고 있다."라며, "유저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심선'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의견을 수렴해 나갈 것이며, 이색적인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