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4 20:21
연예

장기하와 얼굴들 "'환상 속의 그대' 일부 샘플링…서태지, 대박이라더라"

기사입력 2018.11.01 17:19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장기하와 얼굴들이 새 앨범 타이틀곡 '그건 내 생각이고'에서 서태지와 아이들의 곡 '환상 속의 그대'를 샘플링 했다고 밝혔다. 

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위워크 여의도역점 20층에서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정규 5집 'mono' 음악감상회가 열렸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이번 앨범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한다. 지난 2009년 정규 1집 '별일 없이 산다'로 빠른 속도로 주목받은 이들은 10년 만에 해산을 선언한다. 이번 정규앨범에는 타이틀곡 '그건 니 생각이고'를 필두로 선공개곡 '초심' 등 총 9개의 정규 트랙이 실린다. 전곡을 스테레오가 아니라 모노로 믹싱했다. 공통된 키워드가 '혼자'여서 이전부터 꿈꿨던 모노 믹스를 하게 됐다. 

타이틀곡 '그건 니 생각이고'는 장기하와 얼굴들만의 '마이 페이스'를 보여주는 곡이다. 이번에도 뮤직비디오는 장기하가 디렉팅에 나섰고, 서태지와 아이들의 '환상 속의 그대'에서 일부분을 샘플링했다. 

장기하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환상 속의 그대'라는 곡에서 '그대의 머리 위에 뛰어다니'까지를 샘플링했다"며 "친분은 전혀 없었는데 이 기회에 수소문해서 연락처를 알아내서 이메일을 드렸다. 샘플링을 해도 되냐고 노래 데모와 함께 여쭤봤더니 노래 대박이라고 해주셨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서태지가)내가 리스펙하는 뮤지션이 샘플링을 한다니 너무나 당연히 맘대로 멋지게 해보시길 바란다'고 얘기해주셨다"며 고마워했다. 이어 "저희가 한번 해봤다"며 덧붙였다.   

한편 장기하와 얼굴들은 오는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마무리: 별일 없이 산다'를 열고 팬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눈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서예진 기자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