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8.11 23:13 / 기사수정 2009.08.11 23:13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11일, NHN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은 차세대 MMORPG '테라'(http://tera.hangame.com)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테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게이머와 게시판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 회원 등 총 200명 대상의 소규모 집중 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16일까지 '테라' 공식 홈페이지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 신청' 배너를 클릭, 간단한 신청양식을 작성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게임은 오는 17일 최종 선정된 테스터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의 주안점은 '최적의 전투 느낌'을 찾는 것으로, 테스터들은 '테라' 6개 종족의 개별 클래스를 선택해 이들의 기본 공격 조작, 파티전투 등 '전투' 중심의 콘텐츠들을 집중적으로 테스트하게 된다.
또한, 한게임은 게임 내 설문과 웹 설문, 토론게시판과 같은 다양한 통로를 통해 테스터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홈페이지에서 개발 진이 직접 테스터들의 각종 문의와 건의에 대한 피드백을 전하는 등, 게임과 홈페이지에서 '테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NHN 정 욱 본부장은 "이번 첫 번째 테스트는 비록 소규모로 진행되나, 추후에는 더욱 많은 게이머가 정식 서비스 전에 먼저 '테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그 규모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테라'는 테스터들의 의견을 정확히 듣고, 이를 개발에 적극 반영하여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