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아이콘이 '이별길' 발매를 기념해 캘리그래피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12일 아이콘은 공식 SNS을 통해 '이별길' 캘리그래피 포스터와 함께 콘테스트 개최 소식을 알렸다. 이번 콘테스트는 새 미니앨범인 'NEW KIDS: THE FIANL'의 타이틀곡 '이별길' 발매를 기념해 이루어졌다.
콘테스트 참여는 '이별길' 가사 중 일부를 국문 혹은 영문 캘리그래피로 작성해 촬영한 뒤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사진은 @withikonic 계정을 태그해야 한다. 또 본문에 #iKON #GOODBYEROAD #GOODBYEROAD_CALLIGRAPHYCONTEST 해시태그를 삽입해야 한다.
콘테스트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우승자는 22일 월요일 아이콘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콘테스트에 참여한 인원 중 최종 우승자 7인을 선정해, 아이콘 멤버들의 사인이 담긴 CD를 증정한다.
지난 1일 '이별길'로 컴백한 아이콘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는 물론, 25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정상을 꿰차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팝 주간차트, K팝 뮤직비디오 차트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KUGOU뮤직의 K팝 신곡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중화권 인기를 재입증했다.
또한 11일 발표된 가온차트 40주차 랭킹에서 아이콘의 'NEW KIDS: THE FINAL'은 앨범차트 1위, 타이틀곡 ‘이별길’은 다운로드차트서 1위에 올랐다.
음원차트 뿐만 아니라 음악방송에서도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콘은 11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이별길'로 10월 둘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앞서 10일 방송된 MBC뮤직 '쇼! 챔피언' 1위를 차지했던 아이콘은 음악방송 2관왕을 기록하게 됐다. 아이콘은 오는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이별길’ 무대를 이어간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아이콘 SNS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