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7.23 22:18 / 기사수정 2009.07.23 22:18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한국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글로벌게임허브센터가 상반기에 이어 2차로 차세대 게임콘텐츠 및 솔루션 개발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솔루션 부문과 콘텐츠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자유공모인 만큼 다중플랫폼용 솔루션 및 콘텐츠, 신규플랫폼(스마트폰, IPTV 등) 솔루션 및 콘텐츠 분야에서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여 지원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게임콘텐츠 솔루션 개발 및 제작기업 ▲게임분야의 기술개발, 조사연구 및 산업진흥을 위한 민간단체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교) 등 학교 및 부설연구소이며, 대학(교), 협회 등 비영리기관은 참여기관 자격으로만 신청 가능하다.
접수된 과제는 서면평가 및 발표평가, 필요하면 종합심의를 통해 수행과제 및 기관을 선정 · 지원하게 되며, 선정된 사업자는 빠르면 9월부터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하게 된다. 과제별 지원 금액은 솔루션부문 최대 연 5억 원, 콘텐츠 부문 최대 연 3억 원이며 지원기간은 12개월 이내이다.
한국 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서병대 센터장은 "이번 사업은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신규 및 다중플랫폼용 게임콘텐츠와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특히 솔루션 부문은 개발된 솔루션이 충분히 활용될 수 있도록 상용게임을 동시에 개발하도록 하여 지원사업의 결과물이 매출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청서는 한국 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or.kr)에서 전산 등록 후,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글로벌게임허브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관련서류와 함께 서면접수를 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31일(금) 14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 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