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7.08 10:32 / 기사수정 2009.07.08 10:32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이제는 게임 '모방'하지 말고 '리메이크' 하세요!
NHN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이 제공하는 간단한 게임 제작 툴을 사용해 누구나 게임을 만들어 서비스할 수 있는 게임 오픈 마켓, '아이두게임'(http://idogame.hangame.com)에서 게임 개발 리소스(자원) 공개로 한국의 게임 개발 환경을 활성화하고자 한게임의 대표 인기 플래시 게임인 '고군분투'의 게임 소스를 전격 오픈한다.
NHN 게임제작실에서 제작된 '고군분투'는 캐릭터 '고군'이 빠른 속도로 달리며 동전을 획득하고 함정을 피하는 플래시 게임으로, 2007년부터 한게임에서 서비스되며 플래시 게임의 일약 스타로 떠올랐다. '아이두게임'에서 '고군분투'의 캐릭터와 배경 등의 그래픽 소스와 배경음과 효과음, 게임 오븐 상에서 게임 구현을 위한 모든 스크립트 코드를 공개함으로써 이를 통해 누구나 비교적 손쉽게 리메이크 게임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게임오픈마켓, '아이두게임'에서는 게임 제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고군분투'뿐만 아니라 한게임에서 직접 제작한 '블로키 팡팡', '하트' 등의 샘플 게임 소스를 게임 제작 툴의 튜토리얼에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한게임에서 서비스되었던 게임을 내 맘대로 새롭게 기획해 재구성할 수 있게 했다. 이와 더불어, 게임 제작 툴인 '게임오븐'을 무료로 제공하고, 게임 제작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메이커 포럼'의 커뮤니티 활동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유저들의 풍부한 게임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기 위해 오는 8월까지 진행하는 게임 제작 공모전, '아이두게임: 리그 베타'도 개최한다. 자유로운 주제로,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창작 게임을 공모하는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및 게임 리소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게임을 제작하는 '리메이크' 부문의 두 가지 부문에 대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NHN 이세민 글로벌게임서비스지원실장은 "이번 '고군분투'의 게임 소스 오픈은 횡스크롤 아케이드 장르 개발에 대한 개발자들의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주어진 리소스의 간단한 변형만으로도 자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첨가해 새로운 게임을 재탄생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한게임에서는 유저 중심의 자유로운 게임 제작ㆍ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적인 게임 개발 생태계인 '게임 2.0' 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해 한게임이 구축한 서비스 인프라와 개발 리소스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방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