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3 07:29
게임

'카르마 2' 일본 수출로 해외시장 공략 박차

기사입력 2009.06.09 19:05 / 기사수정 2009.06.09 19:05

이나래 기자

FPS 온라인게임의 명가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카르마 2'가 북미, 유럽 진출에 이어 일본에 수출되면서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9일, ㈜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NHN Japan(대표 모리카와 아키라)과 '카르마 2'의 일본 현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HN Japan은 2006년부터 드래곤플라이의 '스페셜포스'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스페셜포스'는 온라인 FPS 게임시장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일본에서 동접 1만 5천 명을 넘어섰고 지난해 '웹머니 어워드'에서 베스트 게임 상을 수상하는 등 현지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NHN Japan과 함께 양사의 상호 신뢰관계와 서비스 노하우를 통해 '스페셜포스'의 성공에 이어 '카르마 2' 역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스페셜포스'를 통해 일본 온라인 FPS 게임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이를 발판으로 '카르마 2'가 온라인 FPS 게임이 일본 게임시장의 주류 장르로 안착할 수 있도록 NHN Japan과 더욱 긴밀히 협력할 것이다."라며 "카르마 2의 일본 진출은 태국, 북미, 유럽 진출에 이은 또 하나의 쾌거로 성장 잠재력이 큰 일본 시장에서 스페셜포스와 더불어 FPS 게임 붐을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