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3:20
연예

'신과함께2' 하정우 "방탄소년단으로 케이팝 세계화…이젠 영화 차례"(인터뷰)

기사입력 2018.07.25 13:54 / 기사수정 2018.07.25 13:54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배우 하정우가 한국영화의 세계화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25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 인터뷰가 진행됐다.

지난해 개봉한 1편 '신과 함께-죄와 벌'은 한국 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으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2편 '신과 함께-인과 연' 개봉을 앞둔 하정우는 "아시아에서는 사후세계나 동양적 문화가 공통점이 있어서 많이 좋아해주신거 같다. 감사하다. 이번엔 어떻게 봐주실지 궁금하다"라고 운을 뗐다.

하정우는 "내 바람은 방탄소년단, 싸이 덕분에 케이팝도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져있고 한류 드라마도 열풍이 불었다"라며 "이제는 영화 차례라고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그는 "영화인으로 바라봤을때 한국영화의 퀄리티가 나날이 높아져간다. 물론 문제점은 있다. 장르의 단순화 등 이지만 이건 내가 데뷔할때부터 나왔던 이야기다"라고 말했다.

또 "때문에 장점을 이야기하자면 수준이 헐리우드 영화 못지 않게 높다고 생각한다. 이젠 헐리우드 스튜디오만이 아니라 한국에서도 시리즈물 영화를 만들수 있을거 같다. 그렇다면 한국영화의 위상도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아티스트컴퍼니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