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6.04 10:22 / 기사수정 2009.06.04 10:22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온라인 영어 말하기 교육 콘텐츠 '오디션 잉글리시'가 다양한 분야에서의 콘텐츠 제휴 요청이 줄을 이음에 따라 오디션 잉글리시 콘텐츠 공급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오디션 잉글리시는 지난 3월 서비스 오픈 이후 공교육 기관, 지자체, 사기업, 어학원 등 여러 분야에서 잇따른 콘텐츠 제휴 문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빛소프트는 공교육용 프로그램, 기업체용 사내 영어 교육 프로그램, 어학원용 프로그램, 오잉 체험관 설립 등 공급 방향을 다각화하고 본격적인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4월 에듀엑스포에 참가해 공교육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오디션 잉글리시는 수준별로 난이도를 조정해 저학년에서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학교 현장에 보급할 예정이다. 특히 가평군청과 같은 지자체와 여러 초 · 중 · 고등학교에서 오디션 잉글리시를 방과 후 학습 체험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위한 체험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디션 잉글리시는 인기 게임 '오디션' 캐릭터 사용으로 어린이들에게 친근감이 높다는 점에서 '오잉 체험관' 설립에 대한 요청도 활발히 들어오고 있다. 실제로 곧 영어마을을 오픈 예정인 부산에서도 영어마을 내에 자유롭게 오디션 잉글리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오잉 체험관' 설립을 제안해오는 등 '오프라인 공간과의 동반 활용'에 대한 제안이 줄을 잇고 있다.
일반 기업체에는 오디션 잉글리시 성인용 단계별 프로그램을 개발해 공급한다. 현재 인재개발을 위한 기업체 사내 교육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에 특화된 영어 말하기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전문 교육 기관과 유명어학원과 오디션 잉글리시를 이용해 수업할 수 있도록 어학원용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디션 잉글리시는 프로그램 개발 · 공급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 방송사와의 업무 제휴를 통한 활발한 마케팅에도 나선다.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책과 음악 CD를 제공하는 '오잉 장학회'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GS홈쇼핑, 온미디어, 길벗 출판사 등과 공동 이벤트를 추진 중이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잉글리시의 인기 요인으로 실제 상황에서 캐릭터와 영어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교육 효과가 높고, 친근한 캐릭터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을 꼽고 있다. 특히 상황별, 수준별로 다양한 커리큘럼 개발이 가능해 여러 분야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제휴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이사는 "오디션 잉글리시는 기존 교육 방식과 달리 영어의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여러 업체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 활발한 콘텐츠 비즈니스 제휴를 통해 최대한 다양한 분야로 프로그램을 공급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