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특강 진행
MBC '복면가왕'의 가면 디자이너로 유명한 황재근 디자이너의 특강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서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황재근은 한국인 최초로 벨기에 앤트워프 왕립예술학교를 졸업한 디자이너로 온스타일(On Style)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3' 우승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여성복 라인 제쿤(ZE QUUN)을 론칭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2017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의 실무특강교수로 임용되었으며, 제 79기 졸업패션쇼에도 참관, 시상을 진행한 바 있다.
MBC '복면가왕'의 가면 디자이너로 유명한 황재근 디자이너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과 지난해 실무특강으로 재학생들에게 현장에서만 배울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재학생들의 패션에 대한 열정과 배움의 의지를 보고 다시한번 강단에 설 결심을 하게되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디자이너와 재학생 및 신입생 간 다양한 소통으로 패션계의 경직된 분위기를 깨고자 한다"며 "창조적인 사고와 행동을 할 수 있는 패션인재를 위한 이번 특강을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국내 최초의 패션 전문 교육기관으로 80년 전통을 자랑한다. 패션분야 최고의 교수진과 전문화된 교육 시스템은 물론, 고 앙드레김, 이상봉, 이신우, 박윤수, 명유석, 한승수, 박춘무, 루비나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를 배출했다.
또한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한 우수한 취업률, 해외 패션스쿨과의 협력 시스템으로도 명성이 높다. 국내패션스쿨로는 최초로 미국 F.I.T., 이태리 마랑고니, 도무스, 나바 및 일본 문화 복장 학원과 연수 교육을 실시 중이며, 전공별 1인 3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방학 동안 다양한 특강 수업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