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사단법인 한국폴스포츠협회 김진희 협회장(지니폴 대표)이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호텔 삼정에서 '2017 대한민국 최고국민대상'을 수상했다.
재단법인 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의 주최로 열린 '2017 대한민국 최고 국민대상'은 총 6개의 분야(정치외교, 지방자치행정, 문화예술, 경제, 사회봉사, 교육)에서 대한민국을 이끌며 공헌한 리더를 선정하여 표창하는 상이다.
이날 수상한 김진희 협회장은 기존 폴댄스라는 선정적인 이미지에 국한된 폴스포츠의 저변확대는 물론, 인정 받을 수 있는 스포츠로서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비인기 스포츠의 발전을 이끄는 데에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진희 협회장은 "안주하지 말고 더욱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주신 상이 아닌가 싶다.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폴스포츠라는 단어 조차 생소하고 모든분들이 무리한 도전이라 말씀하셨지만, 협회뿐만 아니라 모든 폴댄서, 폴 지도자, 폴 업계 종사자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며 ” 앞으로 더욱 더 전진 할 것이며, 앞으로 이뤄질 한국폴스포츠협회의 행보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진희 협회장은 지난 2016년 지도자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6 대한민국 최고국민대상' 과 '2016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