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4:32
연예

[쥬크박스] 이달의소녀 오드아이써클, 99억 프로젝트다운 스케일…'걸프론트'

기사입력 2017.09.21 12:00 / 기사수정 2017.09.20 17:18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99억 블록버스터급 프로젝트' 걸그룹 이달의 소녀가 두 번째 유닛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로 본격적인 큰 그림을 그리게 됐다.

오드아이써클(김립, 진솔, 최리)은 21일 정오 미니앨범 '믹스 앤 매치'(Mix&Match)를 발표했다.

오드아이써클의 ODD는 단어의 의미대로 변종이기도 하지만 세 개의 달이 만난 이미지이기도 하다. 오드아이써클은 이번 곡으로 이달의 소녀 만의 빅픽쳐를 보여줄 계획이다.

오드아이써클의 이번 타이틀곡 '걸 프론트(Girl Front)'는 당당하게 사랑을 표현하고,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먼저 고백할래'라고 말하는 새로운 기준을 담은 곡이다. 뚜렷한 음악적 컬러와 걸크러시 콘셉트는 보는 이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특히 "사랑이 뭐가 뭔지 A to Z 나도 잘 몰라/자꾸만 내 맘 너에게만 끌려/너를 향해 반짝 빛나고 싶은 맘"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 이 곡은 김립의 ‘Eclipse’, 진솔의 ‘Singing in the Rain’, 최리의 ‘Love Cherry Motion’이 한 곡 안에서 믹스 앤 매치되는 구조를 갖고 있다. 그렇게 세 개의 달(ODD)이 모여 한 팀이 되었다는 것을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미국 로스엔젤레스를 배경으로 오드아이써클만의 유니크한 음악 스타일과 더불어 모두 걸그룹 센터라고 해도 손색없는 멤버들의 초극강 비주얼이 잘 드러나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새로운 멤버를 한 명씩 순차적으로 공개하여 개별 싱글은 물론 기존 멤버와 함께 신곡을 발표, 완전체를 이뤄가는 전무후무한 신개념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로 진행 중이다. 

팀이 완성되는 모습을 팬들과 함께 공유하고, 여러 유닛 조합을 통해 다양한 컬러를 선보이는 등 걸그룹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업계 안팎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첫 번째 멤버 희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8명의 멤버(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가 공개된 상태다.

won@xportsnews.com / 사진='걸 프론트' 뮤직비디오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