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16:24
스포츠

[김희창의 레슬매니아!] Gail Kim...그녀는 누구인가? 제1부

기사입력 2005.03.13 23:03 / 기사수정 2005.03.13 23:03

김희창 기자

Gail Kim은 여러분도 다 알다시피 한국계 캐나다 여성입니다. 한국계이지만 캐나다에서 태어난 캐나다인이죠. 다양한 단체를 다니며 레슬링의 경력을 쌓는 등 Gail Kim은 레슬링에 대한 스스로의 의지가 무척이나 강했습니다. 그녀는  그런 그녀에 대해서 지금부터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Gail Kim에 대한 프로필입니다.

Real name: Gail Kim
Height: 5'4"
Weight: 120 lbs.
Date of birth: February 20
Hometown: Toronto, Ont
Pro debut: December 2000
Trained by: Ron Hutchinson



Gail Kim은 캐나다 Toronto에서 출생을 했습니다. 그녀의 부모 역시 한국계이구요. 그녀가 레슬링을 하게 된 계기로는 일반적인 선수들과 같이 스포츠에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 특히 레슬링을 좋아했고, 결국 레슬링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녀가 처음으로 레슬링을 시작 한 것은 2000년 12월달 유명한 레슬링트레이너인 Ron Hutchison's가 운영하는 레슬링스쿨에서 수련을 하게 되면서부터입니다. Ron Hutchison's의 레슬링스쿨은 1983년에 만들어져서 캐나다 뿐만 아니라 미국내에서도 유명한 곳입니다. 트레이너들, 시설, 훈련 방법 등이 다른 도장들보다도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사실 이 도장에 들어가기 상당히 어려운 일인데 이것은 그만큼의 가능성을 Gail Kim이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 도장의 출신인 유명한 선수는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EDGE, CHRISTIAN, TRISH STRATUS, JOHNNY SWINGER 등의 성공한 레슬러들입니다. Ron Hutchison's이 운영하는 레슬링스쿨에서 기본을 다진 Gail Kim은 더 전문적으로 레슬링을 배우기 위해서 다른 도장으로 옮기게 됩니다.

그 도장은 미국내에서도 과격하기로 유명한 도장인 The Squared Circle Pro Wrestling Gym입니다. 실제로 이 도장에서는 많은 프로모션들이 와서 선수를 캐스팅하기도 합니다. Ron Hutchison's 레슬링 스쿨에서 대충 기본기를 배운 선수들은 이곳 도장으로 와서 실전적인 레슬링을 배운다고 합니다. "제리린"이란 선수도 이곳 레슬링 스쿨에서 수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Head Trainer인 "Rob Fuego"라는 선수는 WWF에서도 활약한 선수이며 좋은 경기도 많이 남겼습니다. Owen Heart, Scotty Too Hotty, Brian Christopher, Al Snow, Just Joe 등과의 경기도 하며 많은 인상을 심어주었던 선수였죠. 도장 소개가 너무 길었군요. 

Gail Kim은 이곳에서 실전적인 레슬링 기술을 더 강하게 배우게 됩니다. 그녀는 그렇게 2곳의 트레이닝 도장을 다니며 레슬링의 수준급의 기본기를 닦아 놓습니다. 그리고 일본으로 떠납니다. Gail Kim은 일본에서 복면 레슬러로 활약했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그녀의 가족은 Gail Kim이 레슬러가 되는 것을 반대했는데 그녀가 단지 여성이라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를 성원해주었고 그런 아버지의 후원 아래서 Gail Kim은 끈질기게 레슬러에 대한 신념을 다지며 길을 가게 됩니다.

그녀는 일본에서 좋은 경기를 많이 보여주며 "Asian Diva"로 불리기까지 했습니다.(물론 그녀가 한국계라서 그런점은 있지만 법적으로 캐나다사람인데도 Asian Diva로 불릴정도면 그 영향력을 대충 집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쪽에서 상당부분의 실력을 쌓은 뒤 그녀는 "Apocalypse Wrestling Federation"라는 단체로 이적을 합니다.

이 곳에서의 활동이 Gail Kim에게는 가장 큰 활약을 하게 만든 곳입니다. 그녀는 AWF에서 많은 남성팬들을 보유하게 되며, 점점 자신의 입지를 넓혀 나갑니다. 그리고 AWF의 "올해의 디바"를 선정하는 투표에 Gail Kim이 후보에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Queen of the Cat"이라는 기믹으로 AWF에서 왕성한 활약을 벌입니다. 거의 전성기라고 볼 수가 있었죠. 

사실 레슬링을 하기전에 Gail Kim의 직업은 모델이었습니다. TV광고방송에도 나왔으며, 여러가지 다양한 잡지에도 나왔습니다. 그래서 얼마전에 방한 했을때 그녀의 사진촬영 모습은 거의 수준급이었죠. 

또한 그녀는 공부에도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녀는 신체운동학(운동요법)과 영양학을 "Yorkshire University"와 "ryerson University"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녀의 몸을 보는 각종 트레이너들과 전문가들은 상당히 좋은 평가를 주는데요, Gail Kim 스스로 자신의 전공을 살려서 엄격하게 몸관리를 했다고 합니다.

(2부에서 계속...)

[김희창기자
hc0611@nate.com
]



김희창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