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5 04:49
연예

[엑's 이슈] 엑소가 레게를?…새로운 시도·파격 스타일 '코코밥'

기사입력 2017.07.11 10:27 / 기사수정 2017.07.11 10:27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보이그룹 엑소가 레게에 도전한다.

엑소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총 9곡이 수록된 정규 4집 'THE WAR'(더 워)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앞서 공개된 티저 사진과 영상은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엑소가 여름을 겨냥해 컴백하는건 이번이 처음인데, 기존에 보여줬던 강렬하고 화려한 모습 대신 조금 더 세련되고 가벼운 매력을 강조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타이틀 곡 'Ko Ko Bop'(코코밥)은 리드미컬한 레게 기타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의 조화가 매력적인 에너제틱한 레게 팝 곡이다. 엑소는 평범한 댄스 장르에서 벗어나 과감하게 레게를 택했다. 

티저 영상을 통해 '코코밥' 멜로디 일부가 공개됐는데, 촌스러운 느낌보다는 훨씬 더 흥겹고 신선한 스타일이라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엔 멤버 첸, 찬열, 백현이 작사에 참여하며 가수나 퍼포먼스로서의 능력 뿐 아니라 작사가로서의 역량도 발휘했다. 이들은 피할 수 없는 운명적인 전쟁을 앞둔 밤, 서로 눈치보지 말고 몸이 움직이는 대로 춤추며 함께 하자는 내용을 가사에 담았다.

한편 정규 4집 '더워'는 데뷔 때부터 이어오던 엑소 세계관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엑소의 색다른 음악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타이틀 곡 '코코밥'을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9곡으로 구성돼 있다.

'코코밥'은 재미있는 발음을 가진 'Ko Ko'와 음악에 맞춰 추는 춤을 의미하는 'Bop'이 결합된 단어로, 리듬에 맞춰 신나게 추는 춤이라는 뜻을 부여한 만큼, 올 여름 엑소가 선사할 음악과 무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엑소 정규 4집 '더워' 음원은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음반은 19일 발매된다.

won@xportsnews.com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