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1 05:21
사회

개그맨 조인기, 쇼호스트 장원과 함께 제안하는 주례 없는 결혼식 눈길

기사입력 2017.04.19 17:00 / 기사수정 2017.04.19 17:50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결혼정보회사 듀오에 따르면 스몰웨딩에 드는 평균 비용이 2015년 기준 약 660만원으로, 혼수와 예물 등을 모두 포함한 일반적인 결혼식 비용 약 8364만으로, 일반적인 결혼식 대비 약 8%로 조사됐다.

개성과 합리적인 소비를 중요시 여기는 젊은 부부 중심으로 스몰웨딩(작은 결혼식)이 떠오르는 이유다. 스몰웨딩은 불필요한 혼수 및 결혼 준비 과정을 생략하고 부부의 개성에 따라 그들만의 특별한 결혼식을 만드는 것이다.

8년차 결혼식 전문 사회자 개그맨 조인기는 다년간의 결혼식 사회를 통해 터득한 노하우로 최근 ‘주례 없는 결혼식’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쇼호스트 장원과 함게 공동으로 진행하는 ‘주례 없는 결혼식’은 하객들이 하나가 되어서 서로 축하의 의미를 부여하고 유쾌하게 진행 하면서 함께 만들어나가는 결혼식이다.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 ‘결혼식’에 대해 많은 의견을 교환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결혼식은 무엇이고, 또 두 사람의 이야기가 들어간 결혼식은 어떤 모습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토대로 결혼식을 구성하는 것이 ‘주례 없는 결혼식’의 기본 골자다.

조인기씨는 “이미 많은 결혼 커플들이 ‘주례 없는 결혼식’을 통해 만족도 높은 결혼식을 치루었으며 스몰웨딩을 고민하는 예비신혼부부들에게 ‘주례 없는 결혼식’을 자신 있게 제안한다” 며 “결혼식은 화려해야 한다는 생각을 줄이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축제로 인식하는 문화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planning2@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