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2:12
경제

닥터지, 한국인 유전자 분석 기반 맞춤형 화장품 '필라그린 라인' 출시

기사입력 2016.12.28 13:28

오경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 브랜드가 유전자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화장품을 개발,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는 'My Skin Mentor DNA' 프로그램으로 1천 명의 *피부DNA 분석을 하여 실제 민감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난 사람은 30%였지만 85%가 후천적인 생활 패턴으로 민감피부가 되었다는 사실을 발견, 이에 맞는 화장품 개발에 힘써왔다.

특히 닥터지는 민감 피부의 원인을 잡아줄 새로운 성분인 '필라그린'에 주목하였다. 닥터지에 따르면 민감 피부의 원인은 바로 '필라그린'이 비활성화되어 피부장벽이 무너진 탓. 피부 장벽의 원천인 필라그린을 보강하여 건강한 피부로 개선하고자 닥터지는 필라그린 라인 '닥터지 배리어 액티베이터' 3종을 출시하였다.

닥터지 필라그린 라인은 필라그린과 세라마이드가 만나 2중 장벽 개선 및 피부 보습을 강화한 제품이다. 필라그린은 피부 장벽을 단단하게 지탱하는 벽돌 같은 물질로 피부 장벽을 더욱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이렇게 필라그린 액티베이터 성분이 무너진 피부 장벽의 원인부터 케어하고 나면, 세포간 지질 성분으로 각질 세포들을 촘촘하게 붙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가 피부 보습력을 강화한다.

닥터지 필라그린 라인은 천연 유래 세라마이드를 기존 제품 대비 2배가 넘는 10,000ppm을 함유하여 보습력을 높이고,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자유지방산을 인체의 지질성분과 가장 유사한 3:1:1 비율로 맞춤으로써 피부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닥터지 필라그린 라인 '닥터지 배리어 액티베이터' 3종은 배리어 액티베이터 민감건성용 크림, 배리어 액티베이터 민감지성용 크림, 배리어 액티베이터 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리어 액티베이터 밤은 120시간 저온발효 공법을 통해 7가지 열매씨앗의 오일추출물을 발효하여 유효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피부 흡수력을 높여 한층 더 깊은 보습을 부여한다.

닥터지 관계자는 "닥터지는 1,000명의 유전자 분석을 통해 피부 노화, 탄력, 색소, 탄력 등의 한국인의 다양한 유전자 정보를 분석하여 이에 맞는 맞춥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필라그린 라인뿐만 아니라 유전자 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화장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지는 현재 신제품 런칭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선착순 500명에게는 닥터지 배리어 액티베이터 제품 5%할인 쿠폰을 그리고 런칭 기념 기획세트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 퀴즈 정답과 함께 기대평을 남겨주면 정답을 맞춘 10명에게 필라그린 크림 50ml를 선물로 증정한다.

닥터지 필라그린 라인 배리어 액티베이터 제품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planning2@xportsnews.com

오경진 기자 ohzi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