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5:09
연예

이하이 "'한숨' 작곡한 종현, 고맙다는 인사 하고파"(인터뷰②)

기사입력 2016.03.14 13:16 / 기사수정 2016.03.14 14:16

한인구 기자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가수 이하이가 '한숨'을 작곡한 샤이니 종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이하이의 새 앨범 'SEOULITE' 발매 기념 인터뷰가 14일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진행됐다.

이날 이하이는 타이틀곡 '한숨'에 대해 "다른 창법으로 불렀다기보다는 위로를 전한다는 느낌으로 노래했다"며 "'정말 위로가 된다'는 반응에 저도 위로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고, 힐링이 되는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었다. '한숨'이 종현 오빠의 노래인 것을 모른 채 처음 들었다. 녹음할 때도 작곡가를 알지 못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하이는 "종현 선배님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가사나 멜로디 라인을 쓰고 있었다. 다음에는 함께 신나는 노래를 해도 좋을 듯하다"고 전했다.

이하이가 '한숨'을 녹음할 때는 종현과 직접 작업하진 않았다. 이에 대해 이하이는 "꼭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싶다. 종현 선배님의 라디오 방송에 출연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번 앨범 이름이 ''SEOULITE'이라는 것에 대해 "팝송을 잘 부른다는 이미지가 있었다. 저는 경기도 부천에서 태어나고 자란 한국 사람이다. '서울에 대한 멋짐'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in999@xportsnews.com / 사진 = 이하이 ⓒ YG엔터테인먼트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