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에즈윈은 인텔의 스카이레이크 제온(XEON) E3 V5시리즈 CPU를 오버클럭 할 수 있는 ASRock E3V5 Gaming/OC 에즈윈 메인보드를 출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ASRock E3V5 Gaming/OC 에즈윈 메인보드는 HYPER BCLK 엔진 칩을 탑제하여 타사 C232칩셋 메인보드에서는 불가능 했던 오버클럭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삼성 및 킹스톤 램 장착시 Non-Z OC 기능 지원으로 활성화하면 약 5%의 성능향상을 더 기대 할 수 있다. 10페이즈의 든든한 전원부와 XXL사이즈의 칩셋, 전원부 방열판 그리고 I/O 가드를 장착하여 입출력포트 와 VGA카드나 기타 확장카드 장착시 손상되기 쉬운 오디오 부품등을 보호한다. 게임에 중요한 네트웍 역시 인텔의 I219V 칩셋 장착으로 CPU점유율을 낮추고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 시켰고, 사운드역시 노이즈를 획기적으로 줄인 에즈락의 Purity Sound3와 니치콘 케퍼시터의 조화로 게이밍 보드라는 모델명에 걸맞은 메인보드이다.
ASRock E3V5 Gaming/OC 에즈윈 메인보드에 적용된 인텔 C232 칩셋은 제온(XEON) CPU를 위한 서버용 메인보드 칩셋으로 제온(XEON)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기타 스카이레이크 i3 CPU와 펜티엄, 셀러론 CPU를 지원하지만 아쉽게도 i5, i7계열 CPU는 지원하지 않는다.
ASRock 메인보드 한국 공인 1호 대리점, ㈜에즈윈이 공급하는 ASRock 100시리즈 메인보드는 3년 무상보증서비스를 제공한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