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서태지 밴드 콘서트 투어 '콰이어트 나이트'가 블루레이·디비디 합본 형태로 오는 3월4일 발매된다.
2014-2015 서태지 밴드 콘서트 투어 '콰이어트 나이트'는 2014년 12월 30일 서울 공연을시작으로 광주, 대구, 부산을 거쳐 2015년 3월 1일 서울 앵콜 공연을 끝으로 종료 된 바 있으며, 이번에 발매되는 블루레이/디비디는 서울 앵콜 공연 실황이 녹화, 편집되어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디스크는 국내외 최정상의 스태프들이 참여하여 매회 음향, 무대, 조명 등 심혈을 기울여 제작해 높은 완성도를 보였던 '콰이어트 나이트' 공연을 총 50대의 카메라가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실제로 공연장에서 함께 호흡하는 듯한 리얼한 현장감을 선사한다.
2014-2015 서태지 밴드 콘서트 투어 '콰이어트 나이트' 블루레이/ 디비디는 총 4시간 분량으로 콘서트 실황 전곡인 29곡과 서태지 9집 전국투어 콘서트의 공연제작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서태지 라이브의 진수와 최고의 공연을 만들어가는 서태지와 그의 밴드 그리고 스태프들의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또한 공연에 깜짝 게스트로 참여한 아이유의 공연 연습 장면도 스페셜 피쳐로 포함되어 있다.
이번 블루레이/디비디는 패키지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고풍스러운 고서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패키지는 블루레이,디비디 각 2장씩 총 4장의 디스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50여장의 공연 사진이 포함되어 팬들이 원하던 화보집에 가까운 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9집 '콰이어트 나이트'의 모티브인 동화 콘셉트를 재연한 팝업 아트를 보너스로 구성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서태지는 국내 뮤지션으로는 최초로 HD급 블루레이 영상을 발매했으며, 출시하는 모든 영상(총 5개 타이틀)을 최고화질의 블루레이 시리즈로 지속적인 발매를 하는 뮤지션 또한 서태지가 유일하다. 사실 국내에서 콘서트 관련 블루레이를 발매하는 데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지만, 팬 서비스 차원에서 서태지는 고화질 블루레이를 고수하고 있다. 서태지팬 뿐만이 아니라 국내 콘서트 블루레이를 기다리는 영상 마니아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예정이다.
3월4일 발매되는 2014-2015 서태지 밴드 콘서트 투어 '콰이어트 나이트' 블루레이/디비디는 17일부터 교보핫트랙스, yes24, 인터파크, ETPSHOP 등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서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in999@xportsnews.com / 사진 = ⓒ 서태지 컴퍼니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