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팽수형 기자] 엑스레전드 코리아(이하 엑스레전드)는 오늘(14일) '아스트라'의 핵심 시스템으로 손꼽을 수 있는 '하우징' 시스템 영상을 공개했다.
독창적인 자유 전직 시스템과 이동식 하우징 시스템을 통해 자유롭게 판타지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아스트라가 이번에 공개한 영상 속 하우징 시스템은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먼저, 게임에서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여 완료하면 이동식 오두막이라는 하우징 시스템을 오픈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는 식물을 재배하고 요리할 수 있는 온실, 연금과 재봉을 할 수 있는 작업실, 가구 배치와 영령 일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거실로 이뤄져 있다.
이곳에서 유저는 각종 생산활동과 집 꾸미기를 할 수 있고, 공개 설정에 따라 친구 또는 길드원이 자유롭게 방문하는 것도 가능하며, 집주인과 방문한 캐릭터 모두 설치된 가구에서 액션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오두막 안에 있는 파티 보물상자 오픈 시스템을 통해 던전에서 획득한 보물상자를 친구와 함께 오픈하여 공유할 수도 있다.
엑스레전드 관계자는 "아스트라가 오늘 공개한 하우징 시스템 영상 속에서 유저들은 무궁무진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상상하는 모든 것이 가능한 하우징 시스템을 통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아스트라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