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3:21
게임

문화체육관광부, '건전 게임문화 가족캠프' 개최

기사입력 2015.08.13 10:34

송희라 기자

[엑스포츠뉴스=송희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건전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내일(14일)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전북디지털산업진흥원과 함께 개최한다.

건전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건전한 게임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한 1박 2일의 캠프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되는 사업이다. 

건전 게임문화 가족캠프에서는 게임을 구성하는 시나리오, 그래픽, 음악 등과 같은 문화콘텐츠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게임 산업의 직군 소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진로와 자신의 재능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부모들의 게임 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움으로써 가족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등 3개 권역에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동안 총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약 300명의 가족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경기 가평군 교원연수원(8월 15일~16일)에서 열리는 수도권 캠프는 청소년의 재능 탐색 프로그램인 ‘드림 플라워’와 ‘특별 강연’을 통해 청소년의 게임 산업에 대한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청소년과 학부모의 소통을 위한 ‘게임과 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와 울산시 진하 호텔&리조트(8월 14일~15일)에서 열리는 영남권 캠프에서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연계한 ‘게임 직업 진로 탐색’ 프로그램과 보드게임 기획을 체험해보는 ‘보드게임 창작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북 완주군 상관리조트(9월 12일~13일)에서 열리는 호남권 캠프에서는 게임 산업의 진로 탐색 프로그램인 ‘게임 산업의 미래 인재상’과 건전 게임문화의 확산을 위한 ‘기능성게임 체험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mellowxing@xportsnews.com

송희라 기자 mellowxi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