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0:53
연예

'하이드' 시청률은 낮아도 OST는 남았다

기사입력 2015.03.26 16:03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하이드 지킬, 나’의 OST가 빛을 발하고 있다.

스릴러 로코를 예고하며 안방을 두드렸던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가 오는 26일 막을 내리는 동시에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 못지 않은 인기를 양산한 ‘하이드 지킬, 나’의 OST가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는 것.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는 현빈-한지민의 달달한 케미의 로코물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릴러물을 오가며 판타지를 자극, 매니아 층의 두터운 지지를 받았다.

드라마에 이어 ‘하이드 지킬, 나’의 OST 또한 인기를 더해 왔다.

변해가는 상황과 깊어가는 배우들의 감정은 OST에 힘을 얻었다. 캐릭터와 한 몸을 이루며 극에 몰입을 돕는 음악에 방송 직후 OST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하이드 지킬, 나’의 OST는 큰 주목을 받았다.

백지영의  ‘Because of you’를 필두로, 김범수의 ‘오직 너만’, 박보람의 'Falling', 윤현상의 ‘품’은 음원 사이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하이드 지킬, 나’에는 미공개된 곡들도 다수 등장, 시청자로 하여금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결국, 데뷔를 앞둔 신인그룹 스누퍼(SNUPER)가 부른 ‘하이드 지킬’은 시청자들의 열렬한 요구에 ‘하이드 지킬, 나’ OST의 타이틀로 선정 정식 음원 출시를 결정하기도.

때로는 잔잔하게 때로는 애틋하게 감각적인 영상과 애절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매혹시킨 ‘하이드 지킬, 나’의 OST는 캐릭터의 감정을 증폭시키고, 시청자들의 몰입을 도왔다. 때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캐릭터의 변화에도 음악은 극과 캐릭터를 잡아주고 있었다. 이에 시청자들은 ‘하이드 지킬, 나’의 신의 한 수는 OST라 반응하기도 했다.

특히, 현빈-한지민의 로맨스를 극대화 시킨 백지영이 부른 ‘Because of you’는 온라인 음원사이트 순위 상위권을 휩쓸며 드라마 밖에서도 저력을 발휘했다.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OST ‘그여자’로 현빈과의 케미를 발산했던 백지영과 현빈이 ‘하이드 지킬, 나’에서도 그에 못지 않는 조화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는 평이다.

드라마 못지않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 ‘하이드 지킬, 나’의 OST가 드라마 종영 후에도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는 오는 26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20회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사진 = 하이드 지킬 ⓒ 메이스 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