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1:00
스포츠

전차군단 독일, A매치 명단 발표 '귄도간 복귀'

기사입력 2015.03.21 10:29

김형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형민 기자] 이카이 귄도간과 홀거 바트수투버가 오랜만에 독일 대표팀 유니폼을 입는다.

요하임 뢰브 독일 대표팀 감독은 21일(이하 한국시간) 3월 A매치에 나설 선수들의 명단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귄도간과 바트수투버도 있었다. 이들은 한동안 부상으로 대표팀과 인연을 맺지 못해왔다.

귄도간은 지난 유로2012 이후 전차군단과 거의 멀어졌었고 바트수투버 역시 지난 2012년 12월 부상으로 20개월 간 대표팀 호출이 없었다. 회복되어 전격 복복귀했던 지난해에도 다시 크고 작은 부상에 시달리면서 뢰브 감독의 마음을 잡지 못했지만 최근 건강해진 움직임을 보여줘 대표팀에 승선했다.

이번에도 독일은 지난 브라질월드컵에서 우승했던 주요 선수들을 모두 불렀다. 토마스 뮐러와 마리오 괴체, 골문을 지키는 마누엘 노이어 등이 호명됐다.

다음 목표인 유로2016 우승을 바라보고 있는 독일은 3월에 전력을 담금질하고 유로2016 예선전도 이어간다. 오는 26일에는 아시안컵 우승국 호주를 만나고 30일에는 조지아와 유로 조별리그 예선전을 가질 예정이다.

▲ 독일 대표팀 A매치 23인 명단

GK :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로만 바이덴펠러(도르트문트), 론-로베르트 칠러(하노버)

DF : 홀거 바드스투버, 제롬 보아텡(이상 바이에른 뮌헨), 요나스 헥토르(쾰른), 베네딕트 회베데스(샬케04), 마츠 훔멜스(도르트문트), 시코드란 무스타피(발렌시아), 세바스티안 루디(호펜하임)

MF : 카림 벨라라비(레버쿠젠), 일카이 귄도간, 마르코 로이스(이상 도르트문트), 토니 크로스, 사미 케디라(이상 레알 마드리드), 크리스토프 크라머(묀헨글라트바흐), 토마스 뮐러, 바슈티안 슈바인슈타이거(이상 바이에른 뮌헨), 메수트 외질(아스날), 루카스 포돌스키(인터 밀란), 안드레 쉬얼레(볼프스부르크)

FW : 마리오 괴체(바이에른 뮌헨), 막스 크루제(묀헨글라트바흐)

김형민 기자 khm193@xportsnews.com

[사진=이카이 귄도간  ⓒ AFPBBNews=News1]

김형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